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로드FC, 대중화에 올인' 엘보우 허용 이어 입식 경기 도입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동규 기자
원문보기
다음달 열리는 '굽네 ROAD FC 072'대회에서 입식 경기를 벌이는 이호재(사진 왼쪽)와 아즈자르갈. 로드FC 제공

다음달 열리는 '굽네 ROAD FC 072'대회에서 입식 경기를 벌이는 이호재(사진 왼쪽)와 아즈자르갈. 로드FC 제공



10년 만에 수평 엘보우 공격을 허용키로 한 로드FC가 이번에는 입식 경기 정식 도입을 결정하는 등 또 다시 추가 변화를 예고했다. 엘보우 공격 허용, 입식 경기 도입 등은 모두 대중성 강화에 목적을 둔 조치로 풀이된다.

로드FC는 3월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 로드 FC 072'부터 입식 경기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 열리는 경기는 수평 엘보우 공격 허용, 입식 경기 도입 등을 적용해 운영한다.

로드FC는 그동안 이벤트 일환으로 입식 경기를 치른 적은 있지만, 정식 도입은 처음이다. 이번 '굽네 로드 FC 072' 대회에서는 입식으로 이호재(28·평택팀던전)와 아즈자르갈(37·전욱진 멀티짐)의 무제한급 대결이 펼쳐진다.

이호재는 입식 무대에서 월드킥복싱네트워크(WKN) 헤비급 챔피언, 히트(일본·입식) 헤비급 챔피언, 2023년 무예타이 국가대표, 2023 무예타이 월드챔피언십 동메달 등의 경력을 보유한 강자다. 상대 아즈자르갈은 2023년 '굽네 로드 FC 063'에서 로드FC 데뷔전을 치른 바 있다. 당시 심건오를 상대해 타격에서 인상적인 모습으로 보여준 점을 감안할 때 이호재와 화끈한 타격전이 기대된다.

로드FC 박순경 과장은 "대중들의 요구를 수용하고 입식 격투기 선수들의 저변 확대 등을 위해 입식 경기 도입의 변화를 줬다"며 "이번 입식 경기를 계기로 차후 더 많은 경기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입식 선수들을 보다 대중적으로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에서 입식 경기가 아닌 종합격투기에는 두 체급 챔피언 김태인(31·로드FC 김태인 GYM), 미들급 챔피언 황인수(31·FREE), 최연소 챔피언 박시원(22·다이아MMA), 이정현(22·TEAM AOM) 등 최상급 선수들이 출전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