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포켓몬스터 소식을 공개하는 '포켓몬 프레젠트' 온라인 쇼케이스가 오는 27일 열린다.
21일 닌텐도는 공식 홈페이지 및 X에서 포켓몬 프레젠트를 예고했다. 27일 오후 11시 포켓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된다.
2025년 포켓몬 프레젠트에서 '포켓몬 레전즈 Z-A' 세부 정보 및 새로운 포켓몬 신작 발표가 있을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닌텐도 스위치2 출시를 앞두며 주요 타이틀에 대한 정보가 거의 공개되지 않았다.
새로운 메가진화 포켓몬 소식이나 포켓몬 본가, 혹은 리메이크 타이틀이 발표될 것이란 루머도 돌고 있다. 해외 포켓몬 전문 매체 포켓비치에 따르면 포켓몬 컴퍼니는 5세대 '블랙 화이트' 관련 신규 TCG 세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포켓몬 프레젠트 2024 이후 단 한 번도 포켓몬 신작 소식이 전해지지 않았던 만큼 그 어느 떄보다 올해 관심이 큰 상황이다. 신작 외에도 '포켓몬 고', '포켓몬 유나이트' 등 기존 라인업 업데이트 소식도 발표된다.
포켓몬 프레젠트는 닌텐도에서 '포켓몬 다이렉트'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지만 2020년부터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되며 별도의 이벤트로 진행됐다. 이후 닌텐도 다이렉트는 포켓몬스터 소식을 거의 공개하지 않는다.
닌텐도 다이렉트와 별개의 쇼케이스로 떨어지며 포켓몬스터 관련 정보는 포켓몬 프레젠트에서 소개된다. 출현진도 이시하라 츠네카즈 포켓몬 컴퍼니 CEO에서 우츠노미야 타카토 COO로 바뀌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