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취임 한달 트럼프에 미국인 과반이 "대통령 권한 넘어서"

연합뉴스TV 정성호
원문보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 후 한 달간의 집무 수행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미국인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쪽보다 더 많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잇따라 나왔습니다.

워싱턴포스트(WP)가 여론조사업체 입소스와 함께 벌인 여론조사를 보면 '트럼프가 대통령으로서 권한을 넘어섰다'는 응답이 57%로, 그렇지 않다는 응답 40%를 크게 웃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지지도가 낮은 조치는 2021년 의회 폭동 사태의 주범들을 사면한 것으로, 10명 중 8명 이상이 폭력적 행위로 유죄 판결을 받은 이들을 사면한 것은 잘못이라고 답했습니다.

10명 중 6명가량이 캐나다와 멕시코에 관세를 부과한 정책에 반대했고, 10명 중 7명은 이런 관세 정책이 물가를 올릴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정부효율부(DOGE)의 대규모 연방기관 구조조정과 정리해고에 대해서도 절반에 가까운 49%가 반대했고, 찬성은 34%에 그쳤습니다.

CNN이 SSRS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경제 정책에 비판적인 의견이 두드러져, 응답자의 62%가 '트럼프 대통령이 물가를 낮추기 위해 충분히 노력하지 않는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또 이 조사에서도 트럼프 대통령이 권한을 남용하고 있다는 응답이 52%로, 그렇지 않다는 응답 47%보다 우세했습니다.

여론조사 결과의 오차범위는 WP-입소스가 ±2.1%포인트, CNN-SSRS가 ±3.1%포인트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성호(sisyphe@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