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빨리 직무복귀해서 대한민국 이끌어가겠다”

한겨레
원문보기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10차 변론이 열린 가운데 자리에 앉은 윤 대통령이 변호인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10차 변론이 열린 가운데 자리에 앉은 윤 대통령이 변호인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내란죄 피고인인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5일 탄핵심판 최종변론을 앞둔 가운데 지지자들을 향해 “빨리 직무복귀를 해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20일 밤 9시께 자신의 대리인단인 배의철 변호사를 통해 내놓은 메시지에서 “국민변호인단이 모인다는 말씀을 들었다”며 “어른 세대, 기성세대, 청년세대가 함께 세대 통합을 해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힘을 써 달라”고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그렇게 하면 내가 빨리 직무복귀를 해서 세대통합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국민변호인단은 윤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시민모임이다. 배 변호사는 이어 “제가 올린 메시지는 석동현 변호사님이 오늘 국민변호인단 행사에 오셔서 대통령님의 의중을 담아 석 변호사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듣고 옮겨적은 내용”이라며 “대통령님이 직접 그 내용 그대로 메시지를 주신 것이 아니라 석 변호사님께서 말씀주신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헌법재판소는 이날 윤 대통령 탄핵심판 10차 변론기일을 마무리하며 다음 기일을 2월25일 오후 2시로 잡았다. 헌재는 이날 양쪽의 최종진술을 듣고 변론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오연서 기자 loveletter@hani.co.kr



▶▶한겨레는 함께 민주주의를 지키겠습니다 [한겨레후원]

▶▶실시간 뉴스, ‘한겨레 텔레그램 뉴스봇’과 함께!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안84 극한84 북극 마라톤
    기안84 극한84 북극 마라톤
  2. 2룰라 정산 논란
    룰라 정산 논란
  3. 3마두로 경호팀 피살
    마두로 경호팀 피살
  4. 4임재범 은퇴
    임재범 은퇴
  5. 5방탄소년단 컴백
    방탄소년단 컴백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