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럭시S25 엣지, '세라믹'으로 고급감 더할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전자가 준비 중인 갤럭시S25 엣지의 새로운 특징이 주목을 받고 있다.

19일(현지시간) IT 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갤럭시S25 엣지는 갤럭시S25와 S25 플러스보다 여러 장점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특히 눈에 띄는 업그레이드가 포함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소문에 따르면, S25 엣지에는 세라믹 소재가 사용돼 더욱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할 예정이다. 세라믹은 금속과 유리보다 더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소재인 만큼 제품의 내구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삼성전자가 완전히 세라믹으로 된 뒷면을 선택할지, 유리가 섞인 '융합 세라믹'을 선택할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후자가 더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진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갤럭시S25 엣지는 나머지 S25 시리즈보다 더 보기 좋은 것은 물론,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이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세라믹 사용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대량 생산이 어려울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소비자에게 자칫 부담이 될 수 있다.

한편 갤럭시S25 엣지의 알려진 스펙 사항으로는 후면 2억화소 카메라와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최상위 스냅드래곤8 엘리트 프로세서 탑재, 12GB 램에 256GB 저장 용량, 3900mAh(밀리암페어) 배터리, 160g 미만 무게, 출시 시점에 제한된 시장에서의 판매 정도다.

S25 엣지는 다가오는 MWC 바르셀로나 2025에서 디자인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에서 흥미로운 대안이 될 것이다.

한편 애플이 아이폰SE 4세대로 예상됐던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16e를 공개했다. 애플의 보급형 모델 출시는 지난 2022년 출시한 아이폰SE 3세대 이후 3년 만이다. 애플은 그동안 보급형 모델에 'SE' 네이밍을 붙였으나 이번에는 'e'로 바꿨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