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민수 충남도의원, 공주의료원 부여분원 설치 촉구

아시아경제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원문보기
"남부권 의료 사각지대 해소 절실"
5분 발언을 하는 충남도의회 김민수 의원

5분 발언을 하는 충남도의회 김민수 의원


충남도의회 김민수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이 충남 남부권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부여군에 공주의료원 분원을 설치해 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19일 오전 충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남부권 의료공백 해소를 위해 공주의료원의 부여분원 설치가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현재 충남 도내에는 천안시, 공주시, 서산시, 홍성군 등 4개소에 지방의료원이 설치·운영되고 있으나 논산, 부여, 서천, 금산 등 충남 남부권 4개 시·군지역에는 지방의료원 진료권에서 제외돼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구 규모나 지역 여건, 충남도의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해 볼 때 당장 이 지역에 지방의료원 설치는 어려운 만큼 부여에 공주의료원 분원을 설치하는 게 가장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도에서 관심을 갖고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2022년 기준 OECD 주요 국가의 공공의료기관 비율은 57%인데 비해 우리나라는 5.2%에 불과하다"며 "정부가 제2차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을 통해 지역 여건을 고려해 공공병원 설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힌 만큼 내포 종합의료시설 설치와 함께 충남 남부권의 공공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반드시 공주의료원 부여분원 설치를 관철시켜달라"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유환동 기자 yhdong5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