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5.1' 출시…대규모 기능 업데이트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최진홍 기자] 에픽게임즈가 모든 산업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한 '트윈모션 2025.1'을 출시했다고 18일(현지 시각) 밝혔다.

트윈모션은 건축, 자동차, 소비재, 영화 등 다양한 산업에서 고퀄리티 시각화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얼타임 3D 시각화 솔루션이다. 직관적인 UI를 갖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최신 버전에서는 사실적인 실외 환경 구현 컨피규레이션 기능 라이팅 및 렌더링 향상 카메라 애니메이션 기능 강화 자동차 및 운송 디자인 기능 추가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위한 신규 기능이 대거 추가됐다.

새롭게 도입된 '볼류메트릭 클라우드' 기능은 구름의 높이, 분포, 밀도, 색상을 조정해 사실적인 실외 환경을 연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다이내믹 스카이 설정을 통해 태양의 색상과 온도를 조절하고, 환경 설정을 프리셋으로 저장해 쉽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컨피규레이션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나 관계자가 프로젝트의 다양한 버전을 인터랙티브 3D 프레젠테이션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신축 부동산 영업, 제품 디자인, 자동차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팅 및 렌더링 기능도 강화됐다. '프로젝터 라이트'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이미지나 영상 텍스처를 특정 표면에 투사할 수 있으며, 리얼타임 렌더링 모드에서 '버추얼 섀도 맵(VSM)'을 적용해 보다 정밀한 그림자를 생성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카메라 애니메이션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새로운 '선회 카메라' 릭을 통해 특정 피벗을 중심으로 360도 회전하는 장면을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카메라 경로 편집 기능을 개선해 부드러운 카메라 모션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액션캠을 위한 룩앳 컨스트레인트 기능을 통해 특정 대상을 정확히 추적하는 샷을 촬영할 수 있다.

자동차 및 운송 디자인을 위한 기능도 추가됐다. 'Alias Wire' 파일 형식을 지원해 더욱 정밀한 표면 임포트가 가능해졌으며, 자동차 타이어와 같은 원통형 오브젝트에 자동으로 UV를 생성하는 신규 머티리얼이 적용됐다. 자동차 페인트 재질에는 진줏빛 강도, 클리어 코트 거칠기, 오염(먼지·지문·스크래치) 제어 기능이 추가됐으며, 새로운 코팅된 탄소 섬유 소재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임의의 두 지점 간 거리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측정 툴, 오브젝트 미러링 기능, 면의 노멀 반전 및 삭제 기능, 복잡한 메시의 실시간 렌더링 성능을 유지하는 자동 레벨 오브 디테일(LOD) 생성 기능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트윈모션 2025.1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25일 오후 2시에 주요 기능과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는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