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스코어예측] 2월19일(수) 05:00 UCL 바이에른 뮌헨 vs 셀틱 승부예측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바이에른 뮌헨이 내일 새벽 5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셀틱을 상대로 2024-25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 2-1로 승리한 바이에른은 홈에서 열리는 2차전을 통해 16강 진출을 확정 짓겠다는 각오다.

▷ 막강한 홈 경기력, 공격진의 폭발적 득점력 '눈길'

현재 바이에른 뮌헨의 홈 경기력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 최근 모든 경기에서 7연승을 달리고 있는 홈에서 매 경기 3골 이상을 기록하며 27골을 터뜨렸다. 실점도 경기당 1골 정도로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챔피언스리그 홈경기에서는 20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안방에서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번 시즌 유럽 무대에서 바이에른의 홈 경기 성적도 인상적이다. 디나모 자그레브를 상대로 9-2 대승을 거뒀고, 슬로반 브라티슬라바도 3-1로 제압했다. 빈센트 콤파니 감독 체제에서 때로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홈에서만큼은 거의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 셀틱, 원정 약점 극복이 최대 과제

브렌든 로저스 감독이 이끄는 셀틱은 최근 12경기에서 9승을 거두는 등 나쁘지 않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원정, 특히 챔피언스리그 원정에서는 극심한 부진을 보이고 있다. 최근 12차례 챔피언스리그 원정에서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으며, 올 시즌에는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7-1, 아스톤 빌라 원정에서 4-2로 패하는 등 강팀과의 원정경기에서 수비 불안이 도드라졌다.


양 팀의 역대 전적도 바이에른의 압도적 우위다. 지금까지 5차례 맞대결에서 셀틱은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으며, 뮌헨 원정에서는 두 차례 모두 패배를 기록했다.

▷ 1차전에서 드러난 희망과 불안

1차전에서 셀틱은 예상 외의 선전을 펼쳤다. 경기 내용면에서는 오히려 더 나은 기회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도 있다. 하지만 순간적인 수비 실수와 불운이 겹치며 홈에서 1-2로 패배했다. 이로서 셀틱은 강팀을 상대로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지만 원정에서 반드시 골을 만회해야 하는 부담도 생겼다.


▷ 전력 분석과 예상

바이에른 뮌헨은 2월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완전한 전력을 유지하고 있다. 반면 셀틱은 제임스 포레스트가 부상으로 결장하는 등 전력 누수가 있는 상황이다.

특히 바이에른이 최근 페예노르트전 3-0 패배 이후 6경기 무패(5승 1무)를 기록하며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 레버쿠젠과의 리그 경기에서 0-0으로 비기며 리그 선두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경기는 바이에른이 우세 할 것으로 보인다. 홈에서의 강력한 득점력과 안정된 수비, 1차전 승리로 인한 심리적 우위 등을 고려할 때 다득점 승리가 예상된다. 셀틱이 원정 1골을 노리며 공격적으로 나설 경우, 바이에른의 역습에 더욱 취약해질 수 있다.

[예상 스코어] 바이에른 뮌헨 3-0 셀틱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