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눈 쌓인 산속서 길 잃은 아버지와 두 자녀…소방, 무사히 구조

SBS 유영규 기자
원문보기



▲ 구조 사진


눈길 속 강원 양양지역 한 산에서 조난한 아버지와 자녀를 소방 당국이 무사 구조했습니다.

오늘(18일) 양양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20분쯤 40대 A 씨가 양양군 서면 북암리 인근 등산로에서 길을 잃었다는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애초 A 씨는 15살 남자아이, 12살 여자아이 등 자녀 2명과 함께 북암령 인근에서 산행을 마치고 하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녀의 휴대전화 분실 소식에 자녀들은 계속 하산하도록 하고, 자신은 이를 찾기 위해 다시 산에 올랐다가 하산하던 중 날이 어두워지며 길이 엇갈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방 당국은 당시 산에 눈이 많이 쌓여있어 저체온증 등이 우려됨에 따라 인제 119구조대, 환동해 산악구조대, 양양항공대, 오색 산악구조대와 함께 생태관리센터에 베이스캠프를 꾸린 뒤 구조에 나섰습니다.

이들은 휴대전화 위치 추적 등을 통해 오후 8시 35분쯤 자녀 2명을 구조했으나, A 씨는 휴대전화 배터리가 방전돼 연락이 두절됐습니다.


이에 최초 신고 접수된 위치를 중심으로 수색 작업을 펼쳤고, 오후 11시 40분쯤 A 씨를 발견했습니다.

A 씨와 자녀들의 건강 상태는 현재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문하 양양소방서장은 "겨울 산행 시 방풍 및 보온성이 있는 옷과 헤드랜턴을 소지하고, 보조배터리 등을 휴대하는 것도 유용하다"며 "만약 등산 중 사고를 당했다면 119 신고를 주저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양양소방서 제공,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