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파나소닉코리아, 고배율 줌 콤팩트 카메라 '루믹스 DC-TZ99' 출시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파나소닉코리아가 높은 휴대성을 가진 고배율 줌 콤팩트 카메라 '루믹스 DC-TZ99'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여행이나 일상 브이로그 촬영용으로 탁월한 루믹스 DC-TZ99는 30배 광학 줌, 최대 60배 iA 줌을 지원한다. 탑재된 라이카 DC 렌즈는 24㎜의 광각부터 720㎜의 초망원까지 폭넓은 초점거리를 지원해 풍경 촬영부터 멀리 있는 피사체까지 담아낼 수 있다. 이는 스마트폰으로는 담기 어려웠던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어 고화질의 사진, 동영상 촬영을 가능케 한다.

더불어, 사진, 영상 촬영 시 발생하기 쉬운 손떨림을 개선하기 위해 손떨림 보정 시스템을 내장해 최대 배율에서의 작은 손떨림도 보정해 매끄럽고 안정적인 결과물을 보장한다. 2030만 화소 고감도 MOS 센서는 어두운 실내 환경에서도 섬세한 디테일까지 담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촬영 후에는 포커스 셀렉트 기능을 통해 초점을 조정할 수 있으며 포커스 합성 기능으로 초점의 위치가 다른 사진을 조합해 자유롭게 초점을 조정할 수도 있다. 이는 피사계 심도가 얕은 매크로 촬영에도 보다 선명한 결과물을 남길 수 있다.

너비 약 11cm, 폭 약 4cm로 콤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는 루믹스 DC-TZ99는 간편하게 휴대, 보관할 수 있다. 무게 또한 500㎖ 생수병 보다 가벼운 약 300g에 불과하다. 탑재된 USB-C 타입 단자로 컴퓨터나 휴대폰 배터리에 USB-C 타입 케이블을 연결해 간편한 충전을 돕는다. 1840만 화소 180도 틸트 터치스크린은 손쉽게 셀카를 촬영할 수 있다.

루믹스 DC-TZ99는 파나소닉만의 촬영 기법인 4K 포토 모드는 4K 화질의 영상을 초당 30프레임으로 촬영하고 영상 속 최고의 순간을 A3 사이즈까지 확대해 8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다. 또한 120fps HD 고속 동영상 모드로 영화 같은 슬로우 모션 영상도 제작할 수 있다.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통한 사진 공유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촬영 결과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소셜 미디어에 간편하게 올릴 수 있도록 돕는다.


파나소닉코리아 관계자는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일어난 뉴트로 열풍으로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루믹스 DC-TZ99는 클래식한 제품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담아 이와 같은 수요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며 “감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루믹스 DC-TZ99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누구나 손쉽게 여행과 일상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루믹스 DC-TZ99은 실버(DC-TZ99GD-S)와 블랙(DC-TZ99GD-K)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62만9000원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