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남은 음식 싸가던' 임우일, 결식아동 위해 1000만원 기부 [공식]

OSEN
원문보기

[OSEN=하수정 기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은 코미디언 임우일이 국내 결식아동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미디언 임우일의 기부금은 보호자의 돌봄 부재로 건강한 한 끼 식사가 어려운 국내 결식아동과 보육원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성장기인 아동청소년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으로 조리된 도시락과 반찬을 제공하고, 조리가 간편한 식료품 키트를 지원하여 가정에서도 아이들이 쉽고 간편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아동양육시설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특식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코미디언 임우일은 예능계의 떠오르는 스타로, 최근 '2024 MBC 연예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했다. 그는 구독자 68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180초’를 운영하며, ‘와그티비(WAG TV)’, ‘6번출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스케치 코미디 콘텐츠를 선보이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지파운데이션 관계자는 “보호자의 돌봄 부재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을 위해 소중한 마음을 나눠 주신 임우일 님께 감사하다”라고 하며, “식사를 거르거나 끼니를 잘 챙기지 못하는 결식아동들이(약 28만 명) 마음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으로 함께하겠다. 이번 기부가 결식아동과 그 가족들의 마음에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은 결식아동에게 도시락 및 반찬 제공뿐만 아니라, 사람이 소중한 식당(사소한 식당)을 운영하여 아이들이 직접 요리한 음식으로 보호자와 함께 식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아이들의 음식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향상에 도움을 주고 방학 기간 돌봄 부재에 대한 양육자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등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을 비롯해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여성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hsjssu@osen.co.kr

[사진] 소속사 ㈜빨간상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