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하늬, 세무조사 후 60억 추징..“고의적 누락 아냐, 전액 납부” (전문)[공식]

댓글0
OSEN

[OSEN=민경훈 기자] 21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SBS 2024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됐다.신동엽, 김혜윤, 김지연 3MC가 진행하는 'SBS 2024 연기대상'은 레드카펫 행사 후 오후 8시 35분부터 생중계 된다.배우 이하늬가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2.21 / rumi@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배우 이하늬가 60억에 달하는 세금 추징에 입을 열었다.

17일 소속사 팀호프(TEAMHOPE) 측은 OSEN에 “이하늬는 서울지방국세청에서 법인사업자 아티스트 비정기 통합 기획 세무조사의 일환으로 실시한 세무조사에 성실히 응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하늬는 세무대리인의 조언 하에 법과 절차를 준수하여 성실하게 납세의 의무를 다하여 왔다”며 “이번 세금은 세무당국과 세무대리인 간 관점 차이에 의한 추가 세금으로 전액을 납부했으며, 고의적 세금 누락 등과는 전혀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이하늬가 지난해 9월 국세청의 고강도 세무조사를 거쳐 약 60억 원의 세금을 추징당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남세무서 측이 2022년 이하늬 전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세무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하늬와 사람엔터테인먼트 간의 세금 탈루 정황을 포착했다고.

이하늬는 2014년 사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해 4월까지 10년간 적을 뒀다. 이후 7개월간 소속사 없이 활동하다가 지난달 팀호프로 이적했다.

이하늬는 사람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됐던 2015년 주식회사 하늬 법인을 세웠고, 이후 법인명을 이례윤, 호프프로젝트 등으로 변경해다. 2023년까지 해당 법인의 대표로 재직하다가 현재는 사내이사로만 이름을 올려뒀다. 현 대표이사는 이하늬의 남편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하늬는 지난해 MBC ‘밤에 피는 꽃’, SBS ‘열혈사제2’ 등에 출연했다. 현재 차기작 ‘천천히 강렬하게’(가제) 촬영에 임하고 있다.

OSEN

[OSEN=민경훈 기자]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새 금토드라마'열혈사제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열혈사제2'는 낮에는사제,밤에는벨라또의역할을위해천사파보스로활약하는분노조절장애열혈신부김해일(김남길분)이부산으로떠국내최고마약카르텔과한판뜨는노빠꾸공조수사극이다.배우 이하늬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4.11.08 / rumi@osen.co.kr


이하 소속사 팀호프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이하늬 소속사 TEAMHOPE입니다.

당사 소속 배우 이하늬의 세무조사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이하늬는 서울지방국세청에서 법인사업자 아티스트 비정기 통합 기획 세무조사의 일환으로 실시한 세무조사에 성실히 응했습니다.

이하늬는 세무대리인의 조언 하에 법과 절차를 준수하여 성실하게 납세의 의무를 다하여 왔습니다. 이번 세금은 세무당국과 세무대리인 간 관점 차이에 의한 추가 세금으로 전액을 납부했으며, 고의적 세금 누락 등과는 전혀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OSEN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노컷뉴스'갑질 무혐의' 강형욱 "보름 만에 13㎏ 빠지고 탈모로 병원行"
  • 이투데이김앤장 출신 변호사, 뉴진스 "법원 실망" 발언에 우려…"혐한 발언 실수이길"
  • 뉴스1'황재균과 이혼' 티아라 지연 "잘 지내?" 밝은 얼굴
  • 세계일보女 가슴에 ‘나쁜 손’... 김영철 “남편에 죄송” 당시 상황 보니
  • 조이뉴스24[종합] '복면가왕' 꽃보다 향수, 송하예와 박빙승부 끝 6연승 가왕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