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새론 사망전 마지막 SNS, 故 문빈 추모 먹먹

뉴시스 최지윤
원문보기
김새론·문빈

김새론·문빈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배우 김새론(25)의 생전 마지막 SNS는 그룹 '아스트로' 문빈(1998~2023) 추모 글이었다.

김새론 지난달 26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문빈 생일을 맞아 애도했다. "HBD♥"라며 문빈과 찍은 사진을 올렸다. 2015년 웹드라마 '투 비 컨티뉴드' 촬영 당시 모습이 담겼다. 두 사람은 소속사 판타지오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당시 SNS 프로필도 민들레 꽃씨 사진으로 바꿨다. 생전 문빈이 SNS에 마지막으로 올린 게시물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은 24시간 뒤 사라진다. 인스타그램 마지막 게시물은 지난달 18일 게재한 셀카다. 하트 이모티콘을 덧붙였으며, 댓글은 차단했다. 8일 "Marry(결혼하다)"라며 웨딩화보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한 지 열흘 만이었다. 몇 분 만에 삭제했으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져 결혼설이 불거졌다. 김한 남성과 올블랙으로 커플룩을 맞춰 입고, 스킨십을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김새론은 남성을 뒤에서 끌어안거나, 손을 잡은 채 미소 짓고 있다. 남성 얼굴은 가려 흐릿하게 보였다.

당시 김새론은 한 매체에 "(결혼설은) 사실이 아니"라며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라고 밝혔다. 사진을 지운 이유는 "설명하기 어렵다"며 "이해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김새론은 16일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친구가 오후 5시께 집에 방문했다가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외부 침입 흔적 등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 "사망 경위는 수사 중"이라고 했다.

김새론은 2022년 5월18일 서울 청담동 부근에서 음주운전해 변압기 등을 들이받았다. 혈중알코올농도 측정을 거부해 인근 병원에서 채혈했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분석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227%로 면허취소 수준(0.08%)을 훨씬 웃돌았다. 다음 해 4월 벌금 2000만원을 선고 받았다. 2023년 6월 공개한 넷플릭스 '사냥개들'에서 대부분 편집됐다. 지난해 4월 연극 '동치미'로 복귀를 시도했으나, 비판이 쏟아지자 물러났다. 11월 영화 '기타맨'(감독 신재호) 출연 소식이 전해졌다. 올 상반기 개봉을 앞두고, 유작이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도영 연봉 삭감
    김도영 연봉 삭감
  2. 2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3. 3장동혁 단식투쟁
    장동혁 단식투쟁
  4. 4한화 김기태 코치
    한화 김기태 코치
  5. 5조정석 거미 득녀
    조정석 거미 득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