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수지→아크·온앤오프… 믿고 듣는 가수 몰려온다[컴백SOON]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수지, 2년 만 가수 '컴백'
아크, 7인조로 '뉴 키즈' 발매
온앤오프, 황현 손잡고 명곡 예고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믿고 듣는 가수’들이 몰려온다. 모처럼 가수로 컴백하는 수지에 이어 ‘실력파 신예’ 아크(ARrC), ‘명곡맛집’ 온앤오프(ONF)가 연이어 신보를 발매해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수지(사진=매니지먼트 숲)

수지(사진=매니지먼트 숲)


가수 겸 배우 수지는 17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컴백’으로 따뜻한 감성을 선사한다.

‘컴백’은 수지가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한걸음 늦더라도 언젠가 돌아올 당신을 기다리는 마음을 노래한다. 푸르게 자라난 마음처럼, 시간의 흐름 속에서 단단해진 사랑 이야기를 전한다. 무엇보다 수지의 한층 깊어진 보컬의 매력을 엿볼 수 있어 ‘보컬리스트’ 수지의 매력을 제대로 만끽할 전망이다.

‘새틀라이트’, ‘케이프’ 등 수지와 호흡을 맞춰 온 강현민 프로듀서가 이번 곡 작업에도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아크(사진=미스틱스토리)

아크(사진=미스틱스토리)


‘다이아몬드형 신인’ 아크(앤디·최한·도하·현민·지빈·끼엔·리오토)는 18일 오후 6시 미니 2집 ‘뉴 키즈: 아웃 더 박스’를 발매한다. 미니 1집 ‘AR^C’(에이알스퀘어드씨) 이후 6개월 만의 신보다.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젝트 7’에서 활약한 앤디가 새 멤버로 합류한 뒤 7인조로 처음 선보이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뉴 키즈’(nu kidz)를 비롯해 ‘loop.dll’, ‘액시던트 ~ 앳 더 스튜디오’, ‘에일리언 인 서울’, ‘커넥티드’ 등 5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뉴 키즈’는 레트로한 아날로그 신시사이저와 아크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이 어우러진 곡이다. 그룹 트와이스, NCT 127, 라이즈 등 국내 대표 K팝 아티스트들과 호흡을 맞춘 벤자민 55, 스태리 55, 영 챈스가 참여한 데 이어 밍지션, 릭 브리짓지스 등도 수록곡 작업에 힘을 보태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온앤오프(사진=WM엔터테인먼트)

온앤오프(사진=WM엔터테인먼트)


온앤오프(효진·이션·승준·와이엇·민균·유)는 18일 오후 6시 정규 2집 파트1 ‘온앤오프 : 마이 아이덴티티’를 선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더 스트레인저’(The Stranger)를 포함해 ‘나이트 테일’, ‘낫띵 벗 어 스트레인저’(ON Team Ver.), ‘안티 히어로’(OFF Team Ver.), ‘굿 플레이스’, ‘콜랩’까지 총 6곡이 수록된다. 정규 1집 ‘온앤오프 : 마이 네임’ 이후 4년 만에 온팀과 오프팀의 유닛곡을 선보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타이틀곡 ‘더 스트레인저’는 펑키한 리듬이 돋보이는 팝 장르로, 넓은 음역대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온앤오프가 데뷔 때부터 합을 맞춰 온 황현 프로듀서와 또 한 번 특급 시너지를 발휘한 곡으로, 멤버 민균과 와이엇이 곡 작업에 참여해 온앤오프만의 색깔을 녹여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2. 2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민재 뮌헨 패배
    김민재 뮌헨 패배
  5. 5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