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승리의 여신: 니케’ 오케스트라 공연 “서사 고민했다…좋은 추억 되길”

연합뉴스TV 김동욱
원문보기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사 시프트업과 퍼블리셔 레벨인피니트는 오늘(15일) 저녁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멜로디스 오브 빅토리' 오케스트라 공연을 엽니다.

'니케' 음악 총괄을 맡은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는 어제(14일) 진행된 공동 인터뷰에서 "오케스트라 속에 게임의 서사를 담아내고자 굉장히 많은 준비를 했고, 그 서사가 이용자들께 잘 전달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콘서트에서는 오케스트라 연주로 재해석돼 주 디렉터가 제작한 'WE RISE'를 비롯해 '니케' 각 버전의 주제곡, 이벤트 곡들이 100분간 펼쳐집니다.

주 디렉터는 "곡 목록은 출시 순서가 아니라, 실제 게임 스토리의 흐름을 기준으로 재배열해 '우리가 여기까지 오는 과정'을 강조했다"며 "이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때 느끼는 감정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끔 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콘서트 음악 총괄은 일본에서 여러 게임·애니메이션 음악 작곡·편곡 작업에 참여한 타카키 히로시 감독이 맡았습니다.

타카키 감독은 "'니케'에는 보컬이나 록, 팝 스타일의 음악이 많은데 이를 밴드와 오케스트라 연주가 합쳐진 새로운 음악으로 만든 점이 이번 공연의 특별한 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에 '니케'의 열광적 팬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많은 이들이 좋은 감동을 가져가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승리의여신 #니케 #시프트업 #오케스트라 #공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욱(DK1@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