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로베이스원, 예견된 꽃길?…컴백 전 韓·日 차트 1위 싹쓸이 [엑's 초점]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컴백을 앞두고 한국과 일본 주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꽃길'을 예고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4일 미니 5집 'BLUE PARADISE'를 발매하고 컴백 활동을 펼친다. K-팝 히트 메이커 켄지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타이틀곡 'BLUE'를 포함해 데뷔 첫 유닛곡을 수록하는 등 멤버들의 음악적 성장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제로베이스원은 앞서 지난달 20일 미니 5집 수록곡 'Doctor! Doctor!'를 선공개했다. 호러 만화 거장 이토 준지가 커버 이미지를, 배우 정경호가 뮤직비디오에 특별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힘입어 'Doctor! Doctor!'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QQ뮤직, 유튜브 트렌딩 상위권을 휩쓸며 성공적인 컴백 청신호를 밝혔다.



이어 제로베이스원은 지난달 29일 일본 EP 1집 'PREZENT'를 잇달아 발매, 국내와 일본 쌍끌이 흥행을 정조준했다.

그 결과 'PREZENT' 역시 발매 첫 주 판매량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 앨범은 2025년 1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기며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 외에도 'PREZENT'는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1위, '핫 앨범' 1위, '아티스트 100' 2위, '다운로드 앨범' 9위 그리고 타워레코드 앨범 랭킹 1위, 라인뮤직 데일리 K팝 앨범 랭킹 1위 등 현지 주요 차트를 석권하며 그야말로 열도를 뒤흔들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전 세계 184개 국가 및 지역의 팬들의 지지로 탄생했다. 나아가 이들은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대중성까지 갖춘 대체불가 '5세대 선두주자'로 우뚝 섰다. 데뷔 앨범부터 4개 앨범을 연속해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올린 K-팝 최초의 그룹인 제로베이스원이 과연 미니 5집 'BLUE PARADISE'로 '5연속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꿰찰지 기대된다.

사진=웨이크원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3. 3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4. 4손흥민 절친 토트넘
    손흥민 절친 토트넘
  5. 5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