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지수, 2년 만에 가수 컴백… 한 편의 로맨스 영화 그린다

헤럴드경제 고승희
원문보기
지수 [블리수 제공]

지수 [블리수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블랙핑크 지수(JISOO)가 보다 깊어진 감성으로 돌아온다. 마침내 솔로 가수로의 컴백이다.

14일 소속사 블리수에 따르면 지수는 이날 오후 2시(한국 시간)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를 발매한다.

‘아모르타주’는 지수가 솔로 데뷔곡 ‘꽃(FLOWER)’ 이후 2년 만이자 1인 기획사 블리수(BLISSOO)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컴백곡이다. 한국어 곡인 ‘얼스퀘이크(earthquake)’와 ‘티어스(TEARS)’, 영어 곡인 ‘유어 러브(Your Love)’와 ‘허그 앤 키세스(Hugs & Kisses)’ 등 총 4곡이 수록된다.

스페인어로 사랑을 뜻하는 ‘아모르(AMOR)’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구성 기법인 ‘몽타주(MONTAGE)’의 합성어인 ‘아모르타주’엔 지수 자신의 이야기가 담겼다. 지수는 4곡 전곡의 곡 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타이틀곡 ‘얼스퀘이크’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날 음원과 함께 지수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 본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 곡을 중심으로 사랑이 깊어가면서 느끼는 행복한 감정을 담은 ‘유어 러브’, 이별의 슬픔을 감추고 애써 밝아 보이려는 모습을 노래한 ‘티어스’, 이별 후의 해방감과 본연의 나를 되찾는 자유를 그린 ‘허그 앤 키세스’까지 모든 수록곡들이 사랑의 전 과정에 대한 공감대를 담고 있다. 지수가 그려낼 한 편의 로맨스 영화 같은 서사다.

지수는 가수 컴백과 함께 이날 오후 6시와 8시 등 2회에 걸쳐 서울 CGV 청담 씨네시티에서 스페셜 이벤트 팬밋업 ‘수 인 러브(SOO IN LOVE)’를 연다. 이어 마닐라, 방콕, 도쿄, 마카오, 타이페이, 홍콩, 하노이 등 아시아 7개 도시에서 2025 팬미팅 투어 ‘라이츠, 러브, 액션!’으로 팬들과 만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2. 2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민재 뮌헨 패배
    김민재 뮌헨 패배
  5. 5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