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제미나이, 맞춤형 응답 개선…'기억 기능' 도입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구글 제미나이(Gemini) [사진: 구글]

구글 제미나이(Gemini) [사진: 구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13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제미나이가 맞춤형 답변을 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가 이전 대화에서 공유한 내용을 요약하거나, 다른 대화에서 공유한 정보를 기억할 수 있던 기능을 활용하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제미나이와의 대화에서 이미 공유한 정보를 반복하거나 추가 정보를 위해 이전 대화 내용을 뒤적일 필요가 없게 됐다.

이 기능은 제미나이를 더욱 유연하게 사용하기 위해 만들었다. 다만 모든 사용자가 플랫폼이 이전 정보를 저장하는 것에 대해 만족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테크크런치는 전망했다. 프라이버시 문제가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은 사용자가 자신의 대화 기록을 검토, 삭제하거나 얼마나 오래 보관할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구글과 오픈AI는 지난 한해 동안 그들의 AI 챗봇에 일반적인 기억 기능을 활성화했다. 하지만 앞선 기억 기능은 대체로 전체 대화 기록을 기억하고 회상하진 않아,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기능이 변화의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제미나이의 대화 기억 기능은 구글의 월 20달러 AI 챗봇 구독 서비스인 구글 원 AI 프리미엄의 영어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시작했다. 구글은 앞으로 몇 주 안에 이 기능을 추가 언어 및 기업 계정 사용자에게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