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SBS 언론사 이미지

머스크, 인도 총리와 성조기 앞 회동…정상회담 스타일 '눈길'

SBS 안희재 기자
원문보기

▲ 머스크 테슬라 CEO와 만난 모디 인도 총리


미국을 방문 중인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1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회담 전에 트럼프 정부의 실세인 일론 머스크 정부효율부(DOGE) 수장과 먼저 회동했습니다.

모디 총리는 이날 낮 백악관 인근의 영빈관인 블레어하우스에서 머스크와 만난 뒤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아주 좋은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우리는 머스크가 관심을 가진 우주, 기술, 혁신 등을 포함해 다양한 이슈에 대해 논의했다"면서 "나는 '최소 정부와 최대 거버넌스(Minimum Government, Maximum Governance), 개혁에 대한 인도 정부의 노력에 관해 이야기했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의 양자 정상회담에 앞서 진행된 이날 회동은 정상회담 스타일로 세팅된 장소에서 진행돼 미국 언론의 주목을 크게 받았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모디 총리가 올린 사진과 관련해 "모디 총리 옆에서 미국 국기 앞에 앉은 머스크는 국가 수반 같아 보인다"면서 "유일한 차이점은 모디 총리는 보좌진들이 배석했고 머스크 쪽에서는 머스크의 측근이자 일부 머스크 자녀의 엄마인 시본 질리스와 아이들 3명이 동석했다는 점"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낮 백악관에서 진행한 상호관세에 관한 대통령 각서 서명식에서 머스크가 모디 총리와 기업 대표로 만난 것인지 아니면 미국 정부 대표로 만난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고 "나는 그들이 만났는지 몰랐다"고 답했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그가 아마 인도에서 사업을 하고 싶어할 것으로 추정하지만 인도는 사업하기에 매우 어려운 곳"이라면서 "왜냐하면 그들은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세를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모디 총리 엑스(X·옛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안희재 기자 an.heeja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