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콘셉트의 롯데월드 테마 구역이 생긴다. 테마파크의 이름은 '메이플 아일랜드'로 2026년 상반기 오픈 예정이다.
13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에는 김창섭 디렉터가 출연해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했다.
롯데월드 '매직 아일랜드' 옆에 메이플스토리 콘셉트의 테마파크가 조성 중이다. 2026년 상반기 오픈 예정으로 넓은 연령의 유저들이 오프라인에서도 메이플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현재 롤러코스터 1종, 패밀리 어트랙션 2종을 준비 중이다. 다만, 출시까지 긴 시간이 남았고, 변경의 여지도 있기 때문에 자세하게 말할 수는 없다고 말을 아꼈다. 김 디렉터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적절한 자리를 통해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 신규 보스 '발드락스' & 월드 통합 파티 매칭
신규 보스 '발드릭스'가 출시된다. 290레벨 지역의 최상위 보스다. 김 디렉터는 "최상위 보스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연출적으로 퀄리티 높게 만든 보스"라고 설명했다.
파티원이 각각의 공간에 들어가 따로 보스와 겨루게 되고, 각 공간의 격파 유무가 다른 공간에도 영향을 미치는 기믹을 갖고 있다. 기믹 구조로 인해 파티원 모두의 이해도 및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한 보스다.
리워드는 광휘의 보스 장신구 세트인 '죽음의 맹세' 던트다. 이와 함께 2세트 효과가 추가된다. 광휘의 보스 장신구 2개를 장착하면 '올스탯 +20, 최대 HP +500, 공/마 +20, 보공 +15%' 추가 능력치를 얻는다. 안드로이드와 소울도 얻을 수 있다.
보스 격파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퍼클에 도전하는 유저 외에도 보다 많은 유저가 혜택을 얻어 갈 수 있도록 보상 범위를 확대했다. 하드 발드락스를 클리어 한 최초 다섯 파티에 명찰과 말풍선 반지, 칭호, 커스텀 백그라운드를 준다.
노말 난도 격파 보상이 추가된다. 기간 내 클리어에 성공한 유저 모두가 받을 수 있다. 발드락스를 하지 못하는 유저들을 위한 전체 보상도 존재한다. 퍼클에 성공한 유저의 캐릭터를 NPC로 만들어 이벤트 기간 내 마을에서 '보스 격파 기념 선물'을 준다.
보스 격파 기념 선물에는 최초 1회 '경험치 4배 쿠폰' 2배, '극성비', 'VIP 부스트' 10개를 제공한다. 매일 가져갈 수 있는 일일 축하 선물 보상으로 'VIP 버프 선택권'을 준다. 발드락스는 버그 방지를 위해 2월 21일 19시 이전까지는 연습 모드만 이용할 수 있다
월드 통합으로 파티 매칭 기능을 제공하는 '차원의 전장'이 함께 업데이트된다. '스우(익스트림)' 이상의 보스를 지원한다. 다만, 별도의 월드로 넘어가 즐기는 콘텐츠라서 통합 파티를 진행하는 동안 일부 기능이 잠긴다.
해당 필드에서는 장비 강화나 잠재능력, 토드의 망치, 어빌리티 재설정, 유니온 UI, 하이퍼스킬 프리셋 변경 등을 할 수 없다. 또한 '먹튀' 방지를 위해 획득 아이템은 곧바로 창고로 이동한다. 창고에 '보스 보상' 탭이 신설된다. 희귀 아이템이 뜬 경우에는 별도의 분배창이 뜬다.
김 디렉터는 "업데이트를 하면서 하나씩 불편사항을 제거해나가려고 한다"라며 "특히 유니온 세팅이나 하이퍼 스탯 등 전투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최대한 빠르게 수정해 적용하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 역대급 육성 이벤트 '챔피언 더블 업' & '챔피언 챌린지'
'챔피언 더블 업'과 '챔피언 챌린지'도 함께 열린다. 챔피언 더블 업은 유니온 챔피언과의 시너지가 좋은 부캐 키우기 이벤트다. 김 디렉터는 "역대급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계정 내 캐릭터 하나를 '리더'로, 다른 2개 캐릭터를 '팔로워'로 설정해 육성할 수 있다. 리더가 사냥할 경우 그 양에 비례해 팔로워도 경험치를 얻는 식이다.
리더 캐릭터는 경험치 추가 혜택 15%, 일반 몬스터 대미지 15% 혜택을 준다. 버프는 10만 마리를 잡는 동안 유지된다. 팔로워에게 경험치를 나눠주는 것뿐만 아니라 본캐의 성장까지 가속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캐릭터는 챌린저스 월드와 일반 월드간의 캐릭터를 교차로 선택할 수 있다.
김 디렉터는 "챔피언 더블 업을 하는 데 있어 본서버와 챌린저스 서버 간의 선택을 강요하는 것 자체가 6개월 간 장기간 지속되는 챌린저스 월드의 취지와 맞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래서 교차 지정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챔피언 챌린지 이벤트도 열린다. 챔피언 더블 업은 육성 캐릭터 3명을 고른다면 챔피언 챌린지는 강한 캐릭터 3명으로 도전하는 미션 이벤트다. 지난번과 다르게 각 보스마다 '퍼펙트 챌린지'라는 새로운 영역이 생겼다. 추가 제약을 걸고 보스와 겨루는 하드코어 모드다.
도전에 성공하면 '퍼펙트 챌린지 코인'을 얻을 수 있고, 블랙큐브나 화이트큐브 같은 성장 재화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도전을 모두 완료할 경우 훈장과 칭호 둘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고, '카르마 심연의 환생의 불꽃'을 얻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