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BTS 한복 정장 디자이너' 故 김리을, 갑작스러운 사망에 연예계 '충격'…이홍기·채은정 추모

아주경제 이건희 기자
원문보기
고(故) 김리을 리을 대표의 생전 모습 [사진=김리을 대표 SNS]

고(故) 김리을 리을 대표의 생전 모습 [사진=김리을 대표 SNS]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한복 정장을 제작하는 등 패션 한류에 일조한 디자이너 故 김리을(본명 김종원) 리을 대표가 갑작스럽게 사망하자 가수 이홍기와 채은정이 그를 추모했다.

이홍기는 지난 1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리을아 뭐가 그리 많이 힘들었냐. 지금 만나러 갈게. 네가 더 빛날 수 있고 행복한 곳에서 늘 웃으며 지냈으면 좋겠다. RIP"라는 글을 올렸다.

채은정도 13일 SNS를 통해 "리을아 새해라고 안부 연락이라도 해볼걸. 한잔 하면서 넋두리라도 들어줄걸. 미안하고 너무 마음 아프다. 깊은 사연 알 수 없지만, 제발 그곳에서는 편해지기를. 당당하고 유머 넘치던 장래가 촉망되던 젊은 네가 대체 왜 RIP"라는 글을 게재했다.

고인은 지난 11일 향년 32세의 나이로 숨을 거뒀다. 그의 사망 소식은 12일 알려졌다. 특히 고인이 마지막으로 올렸던 SNS 게시물에 "1993~2025"라는 글과 함께 예명인 'RIEUL(리을)' 글자가 적힌 사진이 담겨 죽음을 암시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편, 고인은 BTS 멤버 지민·슈가·제이홉이 '지미팰런쇼'에 출연할 당시 입었던 한복 정장을 제작한 것으로 전해져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생전에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이름을 올렸다. 자신의 예명을 딴 브랜드 'ㄹ(리을)'을 세워 운영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이건희 기자 topkeontop1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