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제5회 IYAC 글로벌 청소년 미술 대회 개최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전 세계 청소년 예술가들이 자신의 창의성과 실력을 펼칠 수 있는 2025 제5회 IYAC 글로벌 청소년 미술 대회(2025 5th IYAC Global Youth Art Contest)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마이슬라이드가 주최하고 지에스이에프 비영리재단(GSEF Foundation)과 디투어 갤러리, 뉴욕(Detour Gallery,New York), 뉴저지 상원의원 고든 존슨(Gordon M. Johnson)이 함께하며, 청소년들에게 국제적인 무대에서 인정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IYAC의 가장 큰 특징은 뉴욕에 위치한 Detour Gallery에서 수상작 전시가 진행된다는 점이다. 특히, 올해 전시 규모는 작년보다 약 4배 이상의 규모의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총 150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대회 본선에서 최종 선정된 5명의 '위너(Winner)' 수상자에게는 뉴저지 상원의원상이 주어지며, 이는 청소년 아티스트들에게 글로벌 예술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디투어 갤러리, 뉴욕

디투어 갤러리, 뉴욕


대회 참가 대상은 전 세계 13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며, 참가자들은 '다양성 속의 조화'를 주제로 한 작품을 출품해야 한다. 대회는 1차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을 선발하며, 본선 진출작은 뉴욕 디투어 갤러리에서 실물 전시를 할 기회를 제공받게 되며 최종 심사를 받게 된다.

2024 IYAC 전시회

2024 IYAC 전시회


IYAC 관계자는 "본 대회가 회차를 거듭하면서 더욱 규모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대회는 더욱 확장된 전시 공간에서 전 세계 청소년들의 작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글로벌 아트 씬에서 인정받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뉴저지 상원의원상이 수여되는 만큼, 수상자들에게는 의미 있는 성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접수는 2025년 2월 3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 전시는 2025년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뉴욕 디투어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지 인턴기자 lee.hyunji2@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