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野 "탄핵심판 흔들기·李 악마화 위한 가짜뉴스 용납 못해"

연합뉴스 박경준
원문보기
"李에 대한 가짜뉴스 만들고 유포한 자들에 단호한 법적 조치"
최고위원회의 시작하는 이재명 대표(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5.2.12 kjhpress@yna.co.kr

최고위원회의 시작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5.2.12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3일 "방송사 뉴스를 가장한 가짜뉴스 생산과 유통에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한 브리핑에서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흔들기, 야당 대표 악마화를 위한 극우 세력의 가짜뉴스 생산과 유통이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수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수석대변인은 "헌법재판관이 인터넷 카페 음란 게시물에 댓글을 달았다는 가짜뉴스가 온라인에서 퍼지고 있다"며 "해당 재판관이 음란 게시물을 올렸고, 이재명 대표가 이를 옹호하는 댓글을 올렸다는 가짜뉴스까지 유포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온갖 종류의 가짜뉴스가 만들어지고 유포되고 있다"며 "심지어 방송사 뉴스를 가장한 '페이크 기사'까지 제작 유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 인사들까지 이런 가짜뉴스 확대·재생산에 가담하는 현실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배설물 수준의 가짜뉴스들이 대한민국과 국민을 오염시키고 심각한 사회적 갈등을 초래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고 했다.

조 수석대변인은 "이같은 가짜뉴스를 허위조작 정보로 규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먼저 이 대표에 대한 가짜뉴스를 만들고 유포한 자들에 대해 단호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