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1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셀트리온, 글로벌 최대 IBD 학회서 치료제 소개

연합뉴스 최현석
원문보기
ECCO서 램시마SC 내시경·조직학적 연구 결과 등 공개
램시마SC[셀트리온 제공]

램시마SC
[셀트리온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셀트리온[068270]은 오는 19일(현지 시간)부터 22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2025 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학회(ECCO)'에 참가해 염증성 장질환(IBD) 분야 석학들을 대상으로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미국 제품명 짐펜트라)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소개한다고 13일 밝혔다.

ECCO는 글로벌 최대 IBD 학회로, 매년 전 세계에서 8천명 이상의 의료관계자가 참석해 최신 임상 연구와 치료제 개발 동향 등을 논의한다. 20주년을 맞은 올해 행사는 'IBD와 그 너머에서의 지속 가능성'(Sustainability in IBD and Beyond)을 주제로 진행된다.

셀트리온은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공식 스폰서로 참가해 단독 부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K-바이오산업' 선도 기업에 걸맞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셀트리온은 '램시마SC(피하주사 제형)로 치료받은 중등도 및 중증 궤양성 대장염(UC) 환자의 내시경적, 조직학적 연구 결과'에 대한 구두 발표를 진행한다. '반응 소실 환자 대상 램시마SC 증량 투여에 따른 임상적 회복 기간', '크론병(CD) 환자의 장 내 질병 위치에 따른 램시마SC 유지 치료의 효능', 'CD 환자 대상 2개년 임상 결과에서 면역원성의 영향' 등 3건의 포스터도 발표한다.

또한, 학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부스에서 세미나를 개최해 'IBD 의료진이 실제 의료 현장에서 경험한 램시마SC 장기 치료 효과'와 '비만 등 환자 케이스별 램시마SC 실제 처방 데이터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21일에는 'IBD 환자의 조기 치료: 적시에 진행된 진보된 치료의 잠재력 실현'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램시마SC는 세계 전역에서 20년 이상 사용되며 치료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인플릭시맙 제제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투약 편의성 및 치료 효능 등 강점을 앞세워 가파른 처방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작년에는 '짐펜트라'라는 제품명으로 미국 시장에서도 출시됐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SC는 지난해 3분기 기준 독일,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주요 5개국(EU5)에서 약 2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독일과 프랑스에서는 각각 43%, 30%의 높은 점유율을 달성했다. 램시마 정맥주사(IV) 제형과 더할 경우 EU5 국가 시장 점유율은 79%에 달한다.

셀트리온은 ECCO를 찾은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말 유럽에 출시돼 현지 관심이 고조되는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홍보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테키마와 처방의가 겹치는 램시마 제품군(IV·SC),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 등 기존 제품 판매로 구축된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발표되는 연구 데이터를 통해 램시마SC에 대한 선호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미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유럽뿐 아니라 미국, 아시아, 중남미 등 처방 확대 및 제품 출시가 이어질 지역에서도 제품 신뢰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2. 2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임종훈 신유빈 결승 진출
  3. 3강원 폭설주의보
    강원 폭설주의보
  4. 4유재석 악플러
    유재석 악플러
  5. 5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