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송가인 "처음으로 앨범 작업 참여…보통 일이 아니더라"

스포티비뉴스 정혜원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가수 송가인이 오랜만에 신보를 발매하는 소감을 밝혔다.

송가인은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린 정규 4집 '가인; 달' 쇼케이스에서 "처음으로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가인; 달'은 송가인의 홀로서기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기존 정통 트로트 뿐 아니라 발라드, 모던 가요 등 장르의 곡들로 가득 채워졌다.

'가인; 달'에는 더블 타이틀곡 '아사달', '눈물이 난다'를 비롯해 송가인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평생', '이별가', '붉은 목단꽃', '왜 나를', '색동저고리', '아버지의 눈물', '지나간다고'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이번 신보는 송가인이 전작 '연가' 이후 약 2년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으로,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송가인은 오랜만에 신보를 발매하는 소감에 대해 "너무 떨린다"고 밝혔다.

이어 송가인은 "새로운 기획사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앨범을 낸다. 또 제가 직접 참여하게 되었는데, 직접 해보니까 앨범을 내는 게 보통 일이 아니더라. '회사가 진짜 힘들었겠구나'라고 많이 느꼈다.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송가인은 앨범을 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이유에 대해 "앨범을 내기 위해 곡을 많이 받느라 오래 걸렸다. 작곡가님들께 다 연락을 드렸다. 회사에서도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좋은 곡들이 많이 들어왔다"고 밝혔다.

송가인의 정규 4집 '가인; 달'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