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광용-김재성 합류’ K리그, 2025시즌 중계진 발표

이데일리 허윤수
원문보기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스포츠 전문 채널 ‘스카이스포츠’가 11일 이번 시즌 K리그1 캐스터, 해설위원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캐스터는 기존의 배성재, 소준일, 박봉서 아나운서에 이광용 전 KBS 아나운서가 새롭게 합류했다. 이광용 캐스터는 KBS 공채 29기 아나운서 출신으로 K리그뿐만 아니라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중계했다.

여기에 KBS ‘비바 K리그’, ‘이광용의 옐로우카드’ 등을 통해 K리그 팬들과 꾸준히 소통해 왔다. 지난해 KBS를 퇴사한 후 올 시즌부터 스카이스포츠의 K리그1 캐스터로 나서게 됐다.

해설진은 기존 이상윤, 현영민, 이황재 해설위원에 김재성 전 인천유나이티드 코치가 함께한다.

김재성 해설위원은 2005년 부천SK에서 K리그에 데뷔한 후 제주유나이티드(현 제주SK), 포항스틸러스, 상주상무, 서울 이랜드, 전남드래곤즈 등을 거치며 K리그1·2 통산 356경기를 뛰었다. 은퇴 후 지난해까지 인천 코치를 역임했다.

이광용 캐스터와 김재성 해설위원은 오는 15일 오후 1시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리는 포항과 대전하나시티즌의 경기에서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다.


한편, 스카이스포츠는 올 시즌 K리그1 100경기 이상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주요 경기는 ‘슈퍼스카이데이’로 지정해 최대 카메라 19대를 투입한 중계 화면과 프리뷰, 리뷰 쇼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IB스포츠와 JTBC GOLF&SPORTS가 올 시즌 K리그1 중계를 함께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