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보겸 "던파 무기 16증폭 도전한다"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 조만간 15증폭 무기를 도전할 예정인 보겸 [출처: 보겸s 유튜브]

- 조만간 15증폭 무기를 도전할 예정인 보겸 [출처: 보겸s 유튜브]


넥슨 '던전앤파이터' 앰배서더이자 구독자 1500만 유튜버 '보겸'이 무기 16증폭에 도전장을 던졌다.

보겸의 목표는 태초 등급 레거시 무기 획득과 무기 16증폭을 달성이다. 이는 단순 돈만 많이 쓴다고 이뤄지지 않는다. 물론 돈을 무한으로 소비한다면 언젠가 달성할 수 있겠지만 운이 좋지 않을 경우 수천만, 수억 원을 들여도 얻을 수 없다.

보겸은 2024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증폭학개론' 콘텐츠에서 14증폭 도전에 전부 실패했다. 2025년 던전앤파이터 새로운 시즌인 중천에서 다시 시작되는 보겸의 도전인 셈이다.

태초 등급 레거시 무기 또한 돈으로 살 수 없다. 집에서는 물론 PC방에서도 획득하자마자 괴성을 지르는 유저도 볼 수 있을 만큼 극악의 확률로만 뜨는 던파 모든 유저의 워너비 아이템이다.

현재 보겸의 무기는 에픽 등급 레거시 무기인 '서사시의 영웅담 리볼버'다. 그가 언제 태초 등급 레거시 무기를 획득할 지도 팬들의 관심사다.

보겸은 자신의 채널(보겸s) 영상으로 중천 시즌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소개했다. 그는 "중천 던파 시스템이 과거 헬(지옥 파티) 시스템과 동일하다. 2010~2013년 당시 헬 던전에서도 에픽 아이템을 획득하기가 엄청 힘들었지만 2주 정도에 다 먹어봤다. 하지만 태초 등급 레거시는 1달 내내 돌았는데도 먹지 못했다"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태초 등급 레거시 리볼버인 '노블레스 오브 레인저'는 과거 '로드 오브 레인저'의 리뉴얼 버전이다. 로드 오브 레전드는 보겸의 상징이기도 하다. 보겸은 과거 15증폭을 달성하기 위해 수천만 원을 소모했다. 그는 "15증폭 만들다가 돈이 없어 방송을 켜지 못한 적이 있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 보겸s 유튜브 "형 제대로 복귀해도 되냐?"오프닝을 마친 보겸은 지난해 던파 페스티벌에서 있었던 일을 언급했다. 앞서 말했듯이 증폭학개론 콘텐츠에서 단 하나도 성공하지 못해 올 14증폭의 꿈이 날아갔다.

그는 "올 14증폭은 빌딩 가격의 값어치를 가진 계정이다. 그때 14증폭을 모두 실패하니까 관중석에서 15증폭을 외쳤다. 구경했던 사람들이 나쁜 사람들이다. 결국 다 실패해서 계정이 거덜났다. 아직도 14증폭을 복구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현재 보겸의 무기는 15증폭, 방어구 및 장신구는 모두 13증폭이다. 보겸은 "15증폭 무기를 하나 더 만들어서 16증폭을 도전하겠다. 미친 무기 하나 만들어 보겠다"며 기대감을 올렸다.

보겸은 새롭게 먹은 '서사시의 영웅담 리볼버'에 증폭을 도전했다. 이때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겼다. 팬들과 함께 진행한 증폭쇼에서 14증폭이 스트레이트로 성공한 것이다.

그는 "FC 온라인으로 따지면 굴리트 금카 9강 정도다. 이거 들고 올해 던파 페스티벌 때 가면 되지 않을까? 장난 아니다. 지금 '한손에쌍총들고'다. 조만간 15증폭 도전 보여주겠다"며 영상을 마쳤다.

영상을 시청한 팬들은 "기부 줄이고 올 15증폭 만들자", "중천 도파민은 보겸도 참을 수 없지", "10년 전 추억 제대로 살아나네", "보겸은 그냥 던파를 사랑한다", "요즘 던파 정말 재밌어졌어", "아무리 형이 행복하길 원해도 태초 레거시는 먹지 말자", "라이브 방송으로 보여주면 더 좋을텐데" 등 응원과 기대를 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2. 2권상우 짠한형
    권상우 짠한형
  3. 3토트넘 손흥민 복귀
    토트넘 손흥민 복귀
  4. 4김하성 부상 마테오
    김하성 부상 마테오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게임톡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