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유아인, 항소심 선고 앞두고 '승부' 개봉 대기…법적 공방 속 행보 주목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지난해 9월 배우 유아인은 마약류 상습 투약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과 벌금 200만원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오는 18일 항소심 선고를 앞두고 가운데, 지난해 11월 그의 서울 이태원동 자택을 63억 원에 7세 어린이에게 매각했다는 사실에 큰 관심을 끌기도 했었다.

유아인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프로포폴을 181회 투약하고, 2021년부터 2022년까지 타인 명의로 수면제를 불법 처방받은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1심 재판부는 이러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며 징역 1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다.

항소심 과정에서 유아인 측은 "신체적·정신적으로 극한 상황에서 수면마취제에 의존성이 생겼다"며 선처를 호소했으나, 검찰은 2심에서도 징역 4년을 구형했다. 항소심 선고는 2025년 2월 18일로 예정되어 있어,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유아인이 주연한 영화 '승부'는 2025년 3월 극장 개봉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 작품은 스승과 제자이자 라이벌이었던 조훈현과 이창호의 이야기를 다루며, 이병헌과 유아인이 각각 조훈현과 이창호 역을 맡았다.


유아인의 법적 문제와 작품 활동이 맞물리면서, 그의 향후 행보에 대한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