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오징어 게임’ 시즌 2, 미 크리틱스초이스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상 수상

경향신문
원문보기
제30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 상을 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X 캡처시리즈 상을 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엑스 캡처

제30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 상을 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X 캡처시리즈 상을 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엑스 캡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 2가 미국 영화·드라마 분야에서 권위 있는 크리틱스초이스상을 받았다.

9일 크리틱스초이스협회(CCA)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30회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 2가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상을 받았다.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파친코>, <세나>, <마이 브릴리언트 프렌드>, <리디아 포에트의 법>, <라 마퀴나>, <시타델: 허니 버니>, <아카풀코> 등 경쟁작들을 제치고 수상했다. CCA 측은 시즌 구분 없이 후보 및 수상 작품 이름만 공개한다.

앞서 <오징어 게임> 시즌 1은 2022년 시즌1으로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 한국 드라마 최초로 수상한 바 있다. 당시 <오징어 게임> 시즌 1은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상을, 주연배우 이정재는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이번 크리틱스초이스 최우수 외국어상 수상은 <오징어 게임> 시즌 2가 지난달 골든글로브에서 수상에 실패한 후 처음으로 미국 주요 시상식에서 수상한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크리틱스초이스 상을 주관하는 CCA는 미국·캐나다의 방송·영화 비평가 600여 명이 속한 단체로, 매년 작품성과 배우의 연기력을 평가해 상을 준다.


지난해 12월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넷플릭스 역대 공개 첫 주 최대 시청수를 기록해, 공개 18일 만에 넷플릭스 역대 3번째 인기작에 등극했다. 시즌 2가 선을 보인 이후 온라인에서는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시리즈 속 게임에 도전하는 각종 챌린지 영상이 유행했다. 2021년 공개된 시즌 1은 여전히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작으로 남아 있다.

<오징어 게임> 시즌 3은 6월27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정원식 기자 bachwsik@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계엄, 시작과 끝은? 윤석열 ‘내란 사건’ 일지 완벽 정리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