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북 “韓 정국혼란 난장판에도 전쟁놀이”…한미연합훈련 비난

헤럴드경제 박자연
원문보기
한미 공군 대대급 연합공중훈련인 ‘쌍매훈련’에 참가한 공군 8전투비행단 FA-50 전투기가 21일 원주기지에서 활주로에서 이륙하고 있다.[공군 제공, 연합]

한미 공군 대대급 연합공중훈련인 ‘쌍매훈련’에 참가한 공군 8전투비행단 FA-50 전투기가 21일 원주기지에서 활주로에서 이륙하고 있다.[공군 제공, 연합]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북한이 한국이 정치적 혼란 상황에도 한미연합훈련을 더 강도높게 진행하고 있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조선중앙통신은 9일 ‘간과할 수 없는 무법천지에서의 군사적망동’이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미 공군 B-1B 전략폭격기가 참가한 한미일 연합공중훈련, 한미 공군의 연합 ‘쌍매훈련’ 등을 거론한 뒤 “연초부터 시작된 미국과 한국의 지역 긴장 고조의 무책임한 행동들은 지금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통신은 특히 “간과할 수 없는 것은 이런 전쟁놀이가 닭장 안에서의 닭싸움과도 같은 치열한 권력 쟁탈전으로 정국이 혼란되고 모든 것이 난장판이 된 무법천지에서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한국의 요동치는 정치파동으로 외교 일정들까지 줄줄이 취소되는 와중에도 우리 공화국을 핵으로 압살하기 위한 미국과 한국괴뢰들의 《핵협의그루빠》모의판만은 여전히 작동하고 반공화국 침략전쟁연습들이 이전보다도 더 강도높게 벌어졌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적대적이며 모험적인 행위는 바라지 않은 결과만을 초래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