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엑소 찬열, 사랑의달팽이 '소울리더' 14호 헌액… 누적 기부금 9,900만 원 돌파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엑소 찬열이 사랑의달팽이 '소울리더' 14호에 등재됐다.

7일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엑소 찬열이 고액 후원자 클럽 '소울리더' 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엑소 찬열은 2021년부터 사랑의달팽이에 정기후원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청각장애 아동 13명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언어재활치료를 지원했다. 그는 매달 정기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에는 일시 후원도 했다. 특히, 지난해 연말 20,000,000원을 일시 후원해 누적 기부금이 99,000,000원을 돌파했다.

사랑의달팽이는 매년 9월 9일을 귀의 날로 기념하고 있으며, 누적 기부금이 99,000,000원 이상이 된 기부자는 소울리더로 자동 가입된다. 이에 엑소 찬열은 소울리더 14호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엑소 찬열은 "2021년부터 후원을 이어왔는데 이번 헌액식으로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울리더로서 앞으로 어떤 활동으로 더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책임감을 느끼면서 계속 관심을 두겠다"라고 다짐했다.

김민자 사랑의달팽이 회장은 "찬열의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에 감사드린다"라며, "따뜻한 '소'리의 '울'림을 전하는 '리더'의 선한 영향력은 더 많은 청각장애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달팽이는 월 10만 원 이상 정기 후원 또는 500만 원 이상 일시 기부하면 자동 가입되는 중고액 후원자 모임인 '소울클럽'도 운영하고 있다. '소울클럽'은 지난해 9월에 발족했으며, 현시점 기준 101명이 가입했다.

사진 = 사랑의달팽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