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금융파트너스, 보험GA협회 정회원 가입

조선비즈 백윤미 기자
원문보기
한국보험대리점협회(보험GA협회)는 삼성금융파트너스가 6일 정회원으로 가입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와 함께 ‘보험대리점 소비자보호와 내부통제를 위한 자율협약’도 체결했다.

삼성금융파트너스는 지난해 11월 삼성생명의 전속대리점 72곳이 합병해 출범한 대형GA로, 약 5800명의 설계사와 260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협회는 “삼성금융파트너스의 정회원 가입 및 자율협약 체결을 환영하며, 협회 및 기존 회원사들과 함께 삼성금융파트너스 현안에 공동 대응하고, 함께 공정한 보험모집채널 환경 조성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삼성금융파트너스가 대형GA로서 안정적인 내부통제 체계를 신속히 구축할 수 있도록 협회의 우수인증설계사 제도, 준법·소비자보호 교육과정, 준법·내부통제 컨설팅, 광고심의 지원, 경영공시 지원, 비교설명제도 등의 정보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이번 삼성금융파트너스의 협회 정회원 가입 및 자율협약 체결을 계기로 GA 독립성·권익보호와 GA업권의 견고한 협력체계 구축, 보험모집채널의 공정성 확보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회원사와 함께 건전한 보험 시장 환경 조성과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백윤미 기자(yum@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장례
    이해찬 전 총리 장례
  2. 2트럼프 관세 폭탄
    트럼프 관세 폭탄
  3. 3솜혜빈 김예훈 결혼
    솜혜빈 김예훈 결혼
  4. 4이정후 외야수 변경
    이정후 외야수 변경
  5. 5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