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바이든, 할리우드 연예기획사와 계약…퇴임 후 활동 주목

뉴시스 김난영
원문보기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연예기획사 CAA와 계약했다. (사진=CAA 인스타그램) 2025.02.04. *재판매 및 DB 금지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연예기획사 CAA와 계약했다. (사진=CAA 인스타그램) 2025.02.04.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난영 기자 =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할리우드 연예기획사와 계약을 맺었다. 향후 전직 대통령으로서 공개 행보에 눈길이 쏠린다.

할리우드 기획사 CAA는 3일(현지 시간)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바이든 전 대통령이 자사와 계약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바이든 전 대통령이 부통령 퇴임 후인 2017~2020년 계약했던 곳이다.

이전 계약 기간 바이든 전 대통령은 CAA를 통해 자신의 베스트셀러 회고록인 '약속해요, 아빠(Promise me, dad)'를 홍보했고, 42일에 걸친 '미국의 약속' 북투어도 진행했다.

CBS에 따르면 CAA는 세계 최대 연예 기획사 중 한 곳으로, 영화배우 메릴 스트리프와 사업가 마샤 스튜어트, 일본 출신 유명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 등이 소속됐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이끄는 프로덕션 회사 하이어 그라운드도 CAA와 계약을 맺고 있다고 한다. BBC에 따르면 정치인과 CAA의 계약도 흔한 편이다.

CAA는 "바이든 전 대통령은 단합과 낙관, 존엄, 가능성을 위해 일생을 헌신해 왔다"라며 "그와 다시 제휴하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imz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