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공식] 지드래곤, 11년 5개월 만 정규로 컴백…25일 발매 확정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지드래곤/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지드래곤/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가수 지드래곤이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지드래곤(G-DRAGON, GD)은 4일 공식 팬 SNS를 통해 오는 25일 세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알리는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다채로운 색감의 몽환적인 조명 사이로 마주 보며 걸어오는 지드래곤의 실루엣으로 시작된다. 곧 그의 두 실루엣이 만나 앨범명이자 'POWER'(파우) 뮤직비디오 도입부에도 등장했던 'Übermensch'((위버맨쉬)의 Ü 로고로 변화하는 감각적인 모션이 이어져 시선을 떼지 못하게 만든다.

특히 팬들의 환호성을 연상케 하는 배경음 위로 얹어진 심장 박동 소리가 보는 이들의 심박수까지 상승시키는 가운데, 앨범명과 함께 '2025.02.25'라는 발매일이 나타났다. 앞서 텐아시아는 지드래곤이 이달 새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고 단독 보도한 바 있다.

사진=지드래곤 3rd 정규 앨범 'Übermensch' 티저 영상 갈무리

사진=지드래곤 3rd 정규 앨범 'Übermensch' 티저 영상 갈무리



이번 앨범 'Übermensch'는 2013년 9월 발매한 솔로 정규 2집 '쿠데타'(COUP D'ETAT) 이후 11년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정규 3집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쏠린다.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가 삶의 목표로 제시한 인간상인 '초인'을 뜻하는 'Übermensch'를 콘셉트로 돌아오는 지드래곤이 새롭게 불러일으킬 'GD 신드롬'에 기대감이 커진다.

그의 앨범명인 'Übermensch'는 영어로 'Beyond-Man', 즉 '넘어서는 사람'을 의미한다. 그는 누구도 아닌, 스스로를 넘어서는 존재로서 이전보다 더욱 강렬하고 단단한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10월 7년 4개월 만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POWER'(파워)와, 11월 빅뱅 멤버인 태양, 대성과 함께한 신곡 'HOME SWEET HOME(홈 스윗 홈)'으로 현재까지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HOME SWEET HOME'은 멜론, 지니뮤직에서 2개월 연속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주사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
  2. 2김시우 우승 경쟁
    김시우 우승 경쟁
  3. 3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김지연 정철원 이혼설
  4. 4김민재 뮌헨 패배
    김민재 뮌헨 패배
  5. 5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라미레스 클리블랜드 계약 연장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