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선출마 선언' 이준석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내달 개봉

연합뉴스 김치연
원문보기
국민의힘 대표 사퇴 뒤 총선 당선까지 1년여간 활동 담아
이준석 의원, 정치 현안 관련 기자회견(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2일 서울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 버스킹거리에서 정치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2.2 uwg806@yna.co.kr

이준석 의원, 정치 현안 관련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2일 서울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 버스킹거리에서 정치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2.2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차기 대권 도전을 선언한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준스톤 이어원'(JUNSTONE YEAR ONE)이 다음 달 13일 개봉한다.

3일 정치권과 영화계에 따르면 영화는 이 의원이 국민의힘 대표를 사퇴한 뒤 2023년 3월 전남 순천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교육 봉사를 시작할 때부터 지난해 개혁신당을 창당하고 22대 총선에서 경기 화성을에 출마해 당선되기까지 1년여 간의 활동을 담았다.

이 의원이 당 대표이던 2022년 국민의힘은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잇따라 승리했으나, 이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과의 갈등 등으로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그는 2023년 12월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영화 개봉을 위해 전날부터 시작한 크라우드 펀딩은 목표 금액인 3천500만원을 넘어 이날 기준 5천만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의원은 전날 서울 마포구 홍대 버스킹거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대교체'를 내세우며 사실상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이 의원은 1985년생으로 다음 달 31일 대선 출마 기준 연령인 만 40세가 된다. 헌법재판소가 이달 중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인용하더라도 대선은 관련 규정에 따라 60일 이내 열려 대선 출마가 가능해진다.

chi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