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美 필라델피아서 경비행기 추락…워싱턴 항공 사고 이틀만

이데일리 김형환
원문보기
건물 밀집 지역 추락…인명피해 파악 중
비행기 2명 탑승…당국, 사고 원인 조사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31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한 건물 밀집 지역에서 경비행기가 추락했다. 워싱턴 항공 사고가 발생한 지 이틀만이다.

한 경비행기가 31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북동쪽 인근에 추락해 불길을 뿜고 있다. (사진=AP·뉴시스)

한 경비행기가 31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북동쪽 인근에 추락해 불길을 뿜고 있다. (사진=AP·뉴시스)


로이터·CNN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연방항공청은 “경비행기가 31일 오후 6시 30분쯤 노스이스트 필라델피아 공항에서 출발한 뒤 추락했다”며 “탑승자는 2명”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경비행기는 미주리주의 스프링필드 브랜슨 공항으로 향하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경비행기는 필라델피아 북동쪽인 코트먼 에비뉴와 루스벨트 블러바드 인근에 추락했다. 이로 인해 인근 주택과 상점, 차량 등이 불에 탄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까지 정확한 인명 피해는 전해지지 않았지만 여러 부상자들이 길 위에서 발견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영상을 살펴보면 비행기가 빠르게 추락해 큰 불길이 위로 치솟는다. 로이터는 “사고 당시 추운 날씨에 비가 내려 가시거리가 짧았다”고 보도했다.

미 연방항공청은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와 함께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며 연방교통안전위원회가 조사를 주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 사고는 워싱턴 DC 여객기 추돌 사고에 이어 이틀 만에 발생했다. 앞서 지난 29일 소형 여객기와 헬기가 추돌해 67명 전원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