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니케 마스트 "앵커야 얼른 나와라"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레벨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의 신규 캐릭터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는 세트 캐릭터인 '앵커: 이노센트 메이드' 출시 이후 성능이 기대되는 캐릭터다.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는 엘리시온 소속, 머신건 수냉 코드, 2버스트 지원형이다. 스킬을 살펴보면 1스킬 '파이레츠 하트'는 버스트 1단계 진입 시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가 취기 상태가 된다. 취기 상태일 때 아군 전체에게 크리티컬 확률 20.05%, 시전자 기준 공격력 35.02% 증가 버프를 준다.

2스킬 '파이레츠 스피릿'은 버스트 3단계 진입 시 자신이 취기 상태라면 아군 전체에게 분배 대미지 15.03%와 재장전 속도 15.04% 증가 버프를 준다. 해당 버프 수치는 취기 중첩 수에 비례한다.

또한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자신이 취기 최대 중첩 상태라면 중첩 해제 후 자신에게 숙취 디버프를 건다. 숙취 디버프가 적용되면 10초간 기절 상태가 된다.

버스트 스킬 '파이레츠 로망'은 아군 전체에게 크리티컬 대미지 40.04%와 공격 대미지 15.04% 증가 버프를 주고, 자신이 취기 상태라면 아군 전체에게 시전자 기준 공격력 20.06% 증가 버프를 준다. 공격력 버프 수치 역시 취기 중첩 수에 비례해 증가한다.

- 신규 캐릭터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 스킬 구성

- 신규 캐릭터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 스킬 구성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는 공격력,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대미지, 재장전 속도 증가 등 뛰어난 버프 스킬을 지닌 수냉 코드 지원형 캐릭터다. 2버스트 OP 캐릭터 '크라운'과 비교할 바는 아니지만 준수한 성능을 낸다.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는 취기와 숙취라는 독특한 버프 메커니즘을 지녔다. 버스트 1단계 진입 시 취기 상태에 진입하고, 취기 중첩에 비례해 분배 대미지, 재장전 속도 버프 수치가 증가한다.

숙취는 취기 상태를 해제하는 효과다.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취기가 최대 중첩이라면 취기 상태를 해제하고 숙취 상태가 된다. 숙취 상태가 되면 10초 간 기절에 걸리고 취기 중첩에 비례한 버프 수치가 모두 감소하기 때문에 취기를 유지하는 게 핵심이다.

다만, 현재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를 솔로 레이드, 유니온 레이드 등 상위 콘텐츠에 기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유는 앞서 설명한 숙취 메커니즘 탓이다.



취기는 버스트 1단계 진입 시 쌓인다. 버스트 스킬을 총 3번 발동해야 최대 중첩에 도달한다. 풀 버스트 타임이 종료 후 취기 중첩이 모두 사라지기 때문에 최대 효율을 내려면 처음부터 다시 풀 버스트 타임을 3번 발동해야 한다.

현재는 단독으로 사용하기 어렵지만 2월 6일 등장할 신규 캐릭터 '앵커: 이노센트 메이드'와 조합하면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의 단점이 상쇄된다. 앵커: 이노센트 메이드는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아군 전체에게 '중첩 가능한 해로운 효과 중첩량 1개 감소' 효과를 지녔다.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와 앵커: 이노센트 메이드를 함께 기용하면 '버스트 3단계 진입 및 마스트 2스킬 버프 발동 → 풀 버스트 타임 진입 → 앵커의 해로운 효과 중첩 감소 발동 → 취기 1중첩 감소(취기 2중첩 상태) → 풀 버스트 타임 종료' 단계를 거친다.


쉽게 설명하면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의 숙취는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시 취기가 최대 중첩일 때 발동한다. 앵커: 이노센트 메이드가 풀 버스트 타임 종료 전에 취기 중첩을 2회로 감소시켜 숙취 발동을 막는 메커니즘이다.


종합하자면 마스트: 로망틱 메이드는 준수한 버프 효과를 지닌 서포터지만 숙취 메커니즘 때문에 지금 당장은 활용하기 어려운 캐릭터다. 추후 앵커: 이노센트 메이드가 출시되면 누아르와 블랑, 티아와 나가처럼 세트 니케로 활용해야 한다.

고인물 유저 또는 솔로 레이드 플레이 비중이 높은 유저는 최소 명함을 권장한다. 두 캐릭터를 모두 뽑아야 한다는 부담이 있으나 수냉 덱, 홍련: 흑영 고점 덱에 활용하기 좋다.

뉴비 유저는 두 캐릭터를 뽑기에는 재화가 부족하다. 게다가 2월에는 에반게리온 2차 컬래버레이션이 예고됐고, 추후 스텔라 블레이드 컬래버레이션과 4월에는 2.5주년도 기다린다. 추후 사용할 재화를 고려해서 신중하게 선택하자.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홍명보 오스트리아 평가전
  2. 2안양 최재영 디렉터
    안양 최재영 디렉터
  3. 3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서울경찰 치안파트너스 맘카페
  4. 4두산 신인 초청 행사
    두산 신인 초청 행사
  5. 5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문인 북구청장 3선 논란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