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챔스의 팀이 이런 걱정을...레알 마드리드, 16강 직행하려면 경쟁팀 미끄러져야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레알 마드리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토너먼트에 직행할 수 있을까.

레알 마드리드는 30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갱강에 위치한 스타드 뒤 루두루에서 열리는 UCL 리그 페이즈 8차전에서 브레스트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번 시즌부터 UCL이 개편되면서 조별리그가 아니라 리그 페이즈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리그 페이즈 8위까지 16강에 직행한다. 9위부터 24위까지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는 승점 12점으로 16위에 위치해 있다.

일단 레알 마드리드는 브레스트를 잡고 다른 팀들의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 현실적으로 승점 15점의 5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6위 AC 밀란이 미끄러지는 건 어려워 보인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잘츠부르크를, AC 밀란은 디나모 자그레브를 만난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AC 밀란이 우위에 있다. 이들이 승리한다고 가정하면 레알 마드리드는 7위, 8위 자리를 두고 경쟁해야 한다.

레알 마드리드의 경쟁팀들이 모두 승점을 놓쳐야 한다. 7위 아탈란타가 바르셀로나에 패하면 승점 14점에 머무르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가 아탈란타를 뛰어넘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승점 13점의 레버쿠젠, 아스톤 빌라, AS 모나코, 페예노르트, 릴은 승점을 놓쳐야 한다. 레버쿠젠은 스파르타 프라하, 아스톤 빌라는 셀틱, AS 모나코는 인터밀란과 맞붙는다. 페예노르트와 릴이 격돌하기 때문에 이들은 승점 1점만 나눠가져야 레알 마드리드가 웃을 수 있다.

이외에도 레알 마드리드와 승점 동률인 도르트문트, 바이에른 뮌헨, 유벤투스 등의 결과도 지켜봐야 한다. 득실로 순위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는 무조건 브레스트를 큰 점수 차로 이기고 봐야 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