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쇼를 해라 쇼를" 故 오요안나 지인들, 가해자 공개 저격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故오요안나 / 사진=본인 SNS

故오요안나 / 사진=본인 SNS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MBC 기상캐스터 故 오요안나의 생전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고인의 지인들이 가해자를 공개 저격했다.

매체 매일신문은 27일 유족들이 故 오요안나 개인 휴대전화에서 직장 내 괴롭힘 정황이 적힌 원고지 17장 분량의 유서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고인은 지난 2021년 5월 MBC에 입사하며 프리랜서 기상캐스터가 됐고, 이듬해 3월부터 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 씨는 유서에서 가해자들 실명을 언급, 이들이 오보를 낸 뒤 고인에게 누명을 씌우거나, 퇴근을 못하게 막는 등 지속적인 괴롭힘이 있었다고 호소했다. 또한 이들이 괴롭힘을 가한 녹취록과 대화 메신저 내용도 폭로했다.

이와 함께 오요안나의 지인들이 가해자들을 저격하고 나선 SNS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공개됐다. 오 씨의 지인은 괴롭힘 가해자로 지목된 기상캐스터 A씨가 SNS에 "이제 그만 힘내고 싶다"고 적자 이를 캡처해 게재하며 "야 가해자 1 쇼를 해라 쇼를"이라고 저격했다.

또 다른 가해자 B씨가 지난달 자신의 SNS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고에 대해 "뉴스 준비 내내 마음이 너무나도 아프고 참담했다"라는 글을 적자 지인들은 "니가 죽인 후배의 죽음은 마음이 안 아파?"라며 공개 비판했다.


故 오요안나는 지난해 9월 세상을 떠났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 · 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마음을 들어주는 랜선친구)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