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옥씨부인전' 임지연x추영우, 화제성 1·2위 싹쓸이⋯'중증외상센터' 3위

조이뉴스24 박진영
원문보기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옥씨부인전'이 화제성을 휩쓸며 종영됐다.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25년 1월 4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JTBC '옥씨부인전'이 최종 1위를 기록하며 종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 1위와 2위에 '옥씨부인전'의 임지연과 추영우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배우 추영우와 임지연이 JTBC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 촬영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LL, 코퍼스코리아]

배우 추영우와 임지연이 JTBC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 촬영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LL, 코퍼스코리아]



'옥씨부인전'은 방송 2주차에 정상에 오른 뒤 종영 주차에 두 번째로 1위에 올랐으며, 임지연은 출연자 화제성 1위에 3회나 이름을 올렸다.

2위를 기록한 SBS '나의 완벽한 비서'는 전주와 순위가 동일하나 화제성 점수는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출연자 부문 3위와 4위에 오른 이준혁과 한지민은 순위는 하락했으나 출연자 화제성 점수는 3주 연속 증가 중이다.

넷플릭스가 새롭게 공개한 '중증외상센터'는 3위로 시작했다. 주지훈이 출연자 7위인 가운데 추영우가 8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추영우는 '옥씨부인전'과 '중증외상센터'에 동시 출연하면서 출연자 부문 2위와 8위에 오르게 되었다.

그 뒤로 TV-OTT 드라마 4위와 5위는 Netflix의 '오징어게임 시즌2', TVING의 '원경'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25년 1월 4주차 조사는 2025년 1월 20일부터 2025년 1월 26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