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화누리카드사용처, 2025년 더 다양해졌다… 지원 금액도 증가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문화누리카드 카드뉴스(문화체육관광부)

문화누리카드 카드뉴스(문화체육관광부)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문화누리카드사용처가 2025년 한층 확대되며 문화생활의 폭을 넓히고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관광·체육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문화이용권으로, 지원 금액이 전년도보다 증가해 주목받고 있다.

2024년 1인당 13만 원이었던 지원 금액은 2025년 14만 원으로 늘어나 더 풍성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발급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만 6세 이상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25년 문화누리카드사용처는 영화관, 공연장, 서점, 박물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메가박스와 같은 대형 영화관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와 왓챠 같은 OTT 플랫폼도 포함되어 영화 애호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연을 좋아한다면 인터파크를 통해 뮤지컬이나 연극 티켓을 예매할 수 있으며,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등의 서점에서 독서 취향에 맞는 책을 구매할 수 있다.

박물관과 미술관 역시 문화누리카드사용처로 포함돼 있어 가족, 친구와 함께 다양한 전시와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체육시설도 포함되어 있어 헬스장 이용이나 예술 수업을 통해 건강과 창작 활동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네이버 페이를 통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해 실물 카드 없이도 문화누리카드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다. 문화누리카드의 잔액은 누리집과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주변 문화누리카드사용처를 간편히 검색할 수 있다.

다만, 일부 매장과 품목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식음료점, 의류점, 담배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용 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14만 원으로 증가한 지원 금액과 전국 3만여 개의 문화누리카드사용처는 저소득층의 문화생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문화를 누릴 기회를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2025년에는 더 풍성해진 문화누리카드사용처에서 잊지 못할 문화생활을 계획해보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