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설날 강추 게임] 명품을 달린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명절 기간 가족 친지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면 명품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다.

이 작품은 20여년 간 명맥을 이어온 캐주얼 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세대 교체에 나선 정식 후속작이다.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그래픽 품질 및 비주얼의 매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이렇게 장기간 서비스를 지속하며 사랑을 받아온 캐주얼 레이싱 게임은 사실상 '카트라이더'가 유일하다. 때문에 폭넓은 세대를 아우르며 격차를 허물고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상징적인 작품이라고 할 만하다.

이 작품은 드리프트로 부스터를 충전해 초고속 레이싱을 즐기는 '스피드전'과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공방을 펼치며 매 순간 전세가 뒤바뀌는 '아이템전' 등 원작에서의 재미들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초고속 레이싱 속 공방의 재미 '만끽'

이 회사는 지난해 말부터 겨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대대적인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2세대 A2 엔진 카트 바디를 출시한데 이어 첫 오리지널 테마 '카우지'를 공개하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후 PC방 점유율이 크게 상승하며 톱10에 진입하는데 성공했다. 출시 2년여 만에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는 평과 함께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PC방에서 접속 시 10시간 요금을 무료 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들을 내세운 이벤트들이 유저들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여기에 첫 오리지널 테마인 '카우지'의 2차 업데이트 역시 맞아 떨어졌다. 공용 트랙인 '카우지 폐기물 처리장'과 스피드전 트랙인 '카우지 네온 스트리트' 및 '카우지 추방자들의 마을' 등 3개 트랙을 추가하며 새 바람을 불어 넣었고, 인기 상승세에 추진력으로 작용하게 됐다.


부가티의 하이퍼카 '미스트랄' 컬래버 '화제'


넥슨은 설날 연휴와 맞물려 자동차 브랜드 부가티와 제휴를 맺고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앞서 한국타이어와 제휴를 맺고 컬래버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컬래버 로고가 새겨진 풍선, 휠, 스키드, 엠블럼 등을 선보이는 등 레이싱 뿐만 아니라 꾸미기 요소를 통한 재미도 꾸준히 더해왔다.

이번 부가티와의 컬래버에서는 하이퍼카 '미스트랄(Mistral)'을 카트 바디로 추가했다. 미스트랄은 지난해 독일에서 오픈카 최고 속도 부문에 도전하며 453.91 km/h을 기록,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 때문에 컬래버를 통해 등장하는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울 수밖에 없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또 기존 '업&다운' 트랙에서 체크 포인트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크레이지 모드'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레이싱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카트라이더'는 대체 불가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서 모든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작품으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모드를 통한 도전의 재미와 성취감을 만끽해 볼만 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4. 4이민성호 한일전
    이민성호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