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스코어예측] 1월25일(토) 23:30 분데스 라이프치히 vs 레버쿠젠 승부예측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위 레버쿠젠과 5위 라이프치히가 우리 시간 25일 밤 11시30분에 레드불 아레나에서 경기를 갖는다. 양팀의 리그 승점은 10점 차이다.

마르코 로제 감독의 라이프치히는 최근 불안정한 모습이다. 지난 주말 보훔과의 경기에서 3-0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12월 이후 좋은 경기력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

베르더 브레멘전 4-2 승리 후 슈투트가르트에 2-1 패배, 보훔과 3-3 비기는 등 롤러코스터 같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주중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스포르팅을 2-1로 제압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으나, 리그에서는 최근 6경기에서 3승 1무 2패로 고전 중이다.

특히 주전 골키퍼 페테르 굴라치가 훈련 중 어깨 부상으로 결장이 유력해 비상이 걸렸다. 벨기에 출신 마르텐 반데보르트가 대신 출전할 전망이다. 최근 4경기에서 12골을 실점하는 등 수비 불안이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크다.

알론소 감독의 레버쿠젠은 독일 최고의 팀으로 자리매김했다. 리그 8연승을 달리며 절정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리그에서는 묀헨글라트바흐를 3-1로 제압했고 챔피언스리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2-1 패배만이 유일한 오점이다.

특히 리그 원정에서는 패배 없는 유일한 팀이다. 최근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지난 원정 6경기 중 5경기에서 전후반 모두 리드를 잡는 등 압도적인 경기력을 과시 중이다. 원정 8경기에서 10골만 내주는 등 견고한 수비력도 돋보인다.


최근 6차례 맞대결에서 양팀이 각각 3승씩을 나눠가졌다. 무승부는 없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 첫 대결에서는 라이프치히가 원정 3-2 승리를 거뒀는데 이것이 레버쿠젠의 시즌 유일한 패배였다.

라이프치히의 홈 강세와 챔피언스리그 승리로 인한 사기 상승이 변수지만 레버쿠젠의 최근 압도적인 경기력과 무패 행진을 고려하면 원정팀 레버쿠젠의 우세가 예상된다. 특히 굴라치의 결장과 수비 불안이 라이프치히의 발목을 잡아 레버쿠젠이 1-3의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