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달 로밍비, 1명에 8800원꼴?" 경쟁 붙은 이통사, 모일수록 저렴

머니투데이 윤지혜기자
원문보기
설 연휴, 한 명이 가입해 여럿이 나눠쓰는 이통3사 '공유형 로밍' 인기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오는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올해 설 연휴가 최장 9일에 달하면서 해외여행객이 급증했다. 설 연휴 인천공항 하루 평균 방문객이 21만4000명으로, 2001년 개항 이후 역대 최대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에 이통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도 로밍족 잡기에 나섰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럿이 데이터를 나눠쓸 수 있는 공유형 로밍 상품이 인기다.

2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1월 로밍 서비스 이용자는 지난해 12월 대비 25% 증가했다. 가까운 일본이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AI '익시' 기반의 U+상담챗봇에서 12월 말~1월 중순 로밍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본 검색량이 28.2%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베트남(13.7%), 중국(10%), 미국(6.7%), 필리핀(5.8%), 대만(5.3%) 등이 이었다.

LG유플러스 로밍 이용자의 70%는 '로밍패스'를 선택했다. 최대 30일 동안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와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형 상품이다. 데이터 8GB(4만4000원) 이상 가입시 별도 추가요금 없이 최대 5명의 가족·친구와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해도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설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로밍 서비스 이용률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해외에서 더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3000원만 추가하면 온 가족이 데이터 나눠쓴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KT도 해외 여행객을 잡기 위해 다음 달까지 '함께 쓰는 로밍' 가입고객 전원에 최대 3GB 데이터를 추가 제공키로 했다. 만 19~34세는 5000원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는 가족·친구와 관계없이 최대 5개 KT 모바일 회선 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출시 후 누적 가입자가 340만명에 달하며 KT 대표 로밍상품이 됐다.

이 외에도 KT는 로밍 고객에 카카오T 해외 차량 호출 서비스 1000원 할인 쿠폰을 3월 말까지 제공한다. 일본, 동남아 등 30여개국에서 현지 택시를 호출할 수 있따. 또 다음달엔 신세계면세점, KB국민은행 제휴 혜택도 늘릴 예정이다.

SK텔레콤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가족 로밍'이다.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한 1명이 3000원만 추가하면 가족 4명이 추가로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있다. 에이닷 전화로 음성통화도 문자도 무료로 제공된다. 가족로밍은 2023년 6월 출시 후 1년 6개월만에 200만 이용자를 돌파했다. 해외에서 T로밍을 이용한 가구 중 약 78%가 가입했다.


'0청년 요금제' 이용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로밍서비스가 반값이다. 괌·사이판 방문 시 'T괌사이판 국내처럼'에 무료 가입하면 국내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를 그대로 쓸 수 있다. 최근 60개월간 T로밍을 이용한 적이 없다면 데이터를 4배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통사 최초로 비행 중인 항공기에서 인터넷을 쓸 수 있는 'T 기내 와이파이'도 운영한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4. 4공천헌금 의혹
    공천헌금 의혹
  5. 5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