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설 귀성·귀경길, 보험사가 제공 다양한 車서비스는?

이데일리 양희동
원문보기
삼성화재, 수도권 4개 아울렛서 누구나 車무상점검
AXA손보, 전국 스피드메이트서 21개 항목 경정비 할인
현대해상, 전국 상습정체구간 긴급출동차량 특별배치
설 연휴기간 폭설 등 안전 운전 신경써야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정부의 임시공휴일(1월 27일) 지정으로 설 연휴가 엿새(25~30일)간 이어지면서 귀성·귀경길은 물론 국내 주요 여행지에도 차량과 인파가 몰릴 전망이다. 설 연휴기간 장시간 운전에 앞서 차량 고장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해 사전 점검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이에 주요 손해보험사들은 설 연휴에 차량 무상점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5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업계 1위 삼성화재는 이날부터 수도권 아울렛 4개 점포와 제휴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차량점검 부스는 △신세계 아울렛 시흥점 △신세계 아울렛 여주점 △롯데 아울렛 파주점 △롯데 아울렛 의왕점 등 총 4곳에서 이뤄진다. 이번 차량 무상점검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이 아니더라도 아울렛에 있는 행사 부스 방문 고객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타이어 공기압 측정 등 20가지 차량 점검과 엔진오일 보충, 와이퍼 교체 등 4가지 경정비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삼성화재는 전국 460여개 애니카랜드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연중 진행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애니카랜드에 전화로 예약한 후 방문하면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모빌리티 일상생활 플랫폼인 ‘카(Car)케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카케어를 통해 무상점검, 경정비, 차량 수리와 정기검사 대행 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고, 유상 서비스에 대해선 사전 예약 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삼성화재 대표 홈페이지, 다이렉트 홈페이지의 ‘혜택’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설 명절을 맞아 고속도로와 국도 등 상습 정체구간에 긴급출동차량을 특별배치한다. 이를 통해 설 연휴기간 사고 발생 시 신속한 현장 지원에 나선다. 또 겨울철 한파 등 월동준비와 관련해 △한파 대응 매뉴얼 배포·동영상 교육 △주요 지연지역 사전 점검 △국지 재해 발생 대비 전국 긴급 견인지원단 편성 등에도 나선다.

AXA손해보험은 1월 20일부터 28일까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전국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21개 항목 경정비 할인을 진행(무상점검 서비스는 미실시)한다.

한편 보험개발원과 손해보험협회는 설 연휴 겨울철 폭설·블랙아이스와 시골길·비포장 도로 운전 등으로 사고 위험이 높아, 운전자 유의 사항 숙지를 당부했다.

운전시 유의사항을 살펴보면 △차간 거리 확보 △겨울용 타이어나 스노우체인 스프레이 등 타이어 안전장치 활용 △눈·비 등 노면이 미끄러운 상태나 고속도로 인터체인지·톨게이트 부근, 정체 고속도로 등에선 크루즈 기능 사용 자제 △교량 위 차선변경 금지 등이다.

(자료=챗GPT 생성)

(자료=챗GPT 생성)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장례
    이해찬 전 총리 장례
  2. 2트럼프 관세 폭탄
    트럼프 관세 폭탄
  3. 3솜혜빈 김예훈 결혼
    솜혜빈 김예훈 결혼
  4. 4이정후 외야수 변경
    이정후 외야수 변경
  5. 5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