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중국 법원, 일본인학교 10세 학생 살인범에 사형 선고

뉴시스 문예성
원문보기
[서울=뉴시스]??중국 법원이 지난해 9월 광둥성 선전에서 등교하던 일본인학교 초등생을 살해한 범인이 사형을 선고했다. 사진은사건 발생 현장의 모습. 2025.01.24

[서울=뉴시스]??중국 법원이 지난해 9월 광둥성 선전에서 등교하던 일본인학교 초등생을 살해한 범인이 사형을 선고했다. 사진은사건 발생 현장의 모습. 2025.01.24


[서울=뉴시스] 문예성 기자 = 중국 법원이 지난해 9월 광둥성 선전에서 등교하던 일본인학교 초등생을 살해한 범인에 사형을 선고했다.

24일 일본 NHK는 선전시 중급인민법원은 이날 44세 중국 남성에게 사형을 선고했다고 전했다.

일본 언론의 재판 방청은 허용되지 않았지만, 광저우 주재 일본총영사관 기지마 요시코(貴島善子) 총영사는 재판을 방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9월18일 광둥성 선전시에서 등교하던 10세 일본 아동이 흉기에 찔려 숨졌다.

그날은 공교롭게도 1931년 일제가 만주 침략 전쟁을 개시한 만주사변(9·18사변) 93주년 기념일로 이번 사건이 증오 범죄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일본 정부는 현지 일본인 안전 확보를 위한 대책을 요구했고, 이 사건은 양국 간 외교 현안으로 부상하기도 했다.


지난 23일 쑤저우 중급인민법원은 일본인학교 스쿨버스를 공격한 범인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지난해 6월 쑤저우시에서 50대 중국 남성은 일본인 학교 스쿨버스 정류소에서 흉기를 휘둘어 중국인 등하교 도우미 1명이 숨지고 일본인 모자가 부상을 입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phis73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2. 2WBC 오타니 대표팀
    WBC 오타니 대표팀
  3. 3연말정산 혜택
    연말정산 혜택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