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SOOP, 2025 SCS 스프링 본선 개최…스타크래프트 리그 확대

MHN스포츠 이준 기자
원문보기

SOOP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새로운 도전 무대를 열며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한 대회를 확대하고 있다.

SOOP은 오는 25일 오후 7시 '2025 SOOP 챌린저스 스타리그 스프링(SCS)' 본선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SCS는 SOOP 스타크래프트 리그(SSL)의 하부 리그로,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자리다. 이번 대회는 SSL 포인트 300점 미만인 선수를 대상으로 참가 조건을 개편하며 더 많은 이들에게 출전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는 약 200명의 선수가 참가해 경쟁을 벌였다. 그 결과, 윤진규(Z), 배성흠(Z), 장민철(P), 방태수(Z)가 본선 4강에 진출하며 강력한 실력을 입증했다.

오는 25일 본선은 온라인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4강 첫 번째 경기는 윤진규와 배성흠이, 두 번째 경기는 장민철과 방태수가 맞붙는다. 각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치러지며, 승리한 두 선수는 결승전에서 우승을 두고 대결하게 된다. 대회에 사용되는 맵은 라데온, 도미네이터, 데자뷰로 결정됐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100만 원이며,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2025 SSL 스프링 본선 직행권이 주어진다. 이는 아마추어 선수들에게도 프로 리그 진출의 발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사진=SOOP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2. 2트럼프 그린란드 영토
    트럼프 그린란드 영토
  3. 3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4. 4맨시티 센터백 영입
    맨시티 센터백 영입
  5. 5나영주 이송현 도드리
    나영주 이송현 도드리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