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럭시S25, 왜 'Qi2' 무선충전이 빠졌을까?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전자가 발표한 갤럭시S25 시리즈에는 Qi2 무선충전 표준이 들어가지 않았다.

23일(현지시간) IT 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갤럭시S25 시리즈는 'Qi2-ready'로 홍보되지만, 실제로는 자기 링이 없어 완전한 Qi2 기기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갤럭시S25 울트라에 자기 링을 넣지 않는 이유로 S 펜의 기능 저하를 꼽았다. 자기 링이 와콤 펜과 충돌해 S펜의 감도를 떨어뜨리기 때문.

반면 애플은 2023년 Qi2 표준에 맥세이프 링을 포함시키며 주목을 받았다. Qi2 표준은 15W 무선 충전을 보장하며, 자기 결합을 통해 최적의 충전 위치를 제공한다. 그에 반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25 시리즈는 Qi2 표준의 일부만을 지원하며, 기기에 자기 링이 내장되어 있지 않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25와 S25 플러스에 자기 링을 넣지 않은 것에 대해 매체는 울트라 모델과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추측했다. 울트라 모델은 가히 '삼성전자의 정수'를 담은 모델인 만큼 자칫 특정 기능이 빠지면 이미지에 타격이 있을 수 있다.

한편 매체는 올해 기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Qi2 표준을 볼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다. 구글 픽셀이나 원플러스14, 소니 엑스페리아 등이 Qi2를 지원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2. 2서해 피격 사건
    서해 피격 사건
  3. 3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4. 4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5. 5손흥민 존슨 이적
    손흥민 존슨 이적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