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 S25 ‘스냅드래곤 8 엘리트’ 플랫폼 탑재…프리미엄 성능 재정의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5’에서 공개한 갤럭시 S25 시리즈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바일 SoC인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했다.


갤럭시S25 울트라(사진=삼성전자)

갤럭시S25 울트라(사진=삼성전자)


이 플랫폼은 퀄컴의 맞춤형 Oryon CPU, Adreno GPU, Hexagon NPU 등을 통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강화해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가능케 한다.

스냅드래곤 8 엘리트는 갤럭시 S25 시리즈에 5G 속도 및 Wi-Fi 7을 지원하는 X80 5G 모뎀, FastConnect 7800 모바일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탑재해 빠른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퀄컴과 협력해 갤럭시 S25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성능을 개선하고, 8K 영상 촬영에서도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번 플랫폼은 제미나이(Gemini) 앱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작업 관리 등을 원활하게 지원, 더욱 스마트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퀄컴의 크리스 패트릭 수석 부사장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는 AI 기반의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며, 삼성전자와의 협업으로 성능과 효율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송인강 상무는 “이 플랫폼은 갤럭시 S25 시리즈의 기대에 부합하는 성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는 차세대 플래그십 기기를 위한 모바일 기술의 미래를 제시하며, 성능뿐만 아니라 연결성, AI 기술에서도 한층 더 향상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