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바이든의 선제사면에 "웃긴 건 자신은 사면하지 않아"

연합뉴스 강병철
원문보기
인터뷰서 바이든 가족 등 사면에 "모두 그와 관련돼 있다" 비판
기자회견 하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기자회견 하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이 퇴임 직전 가족 등을 선제적으로 사면한 것과 관련, "웃긴 것은, 어쩌면 슬픈 것은, 그는 자신은 사면하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여러분이 그것(사면 이유)을 본다면 그것은 모두 그와 관련돼 있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0일 퇴임 직전 공화당 내에서 '반(反)트럼프 인사'로 찍힌 리즈 체니 전 하원의원, 마크 밀리 전 합참의장 등과 함께 자신의 남동생 및 여동생 부부 등에도 선제적 사면 조치를 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이 사람(바이든 전 대통령)은 모든 사람을 사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그러면서 자신의 첫 임기 때 퇴임 시 자신을 포함해 측근들을 사면할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면서 당시 자신이 "나는 아무도 사면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아무것도 잘못하지 않았다"라고 답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런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애국자인 그들은 고통을 받았다"라면서 자신의 측근인 스티븐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 고문 등이 감옥에 갔다 온 사실 등을 언급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선거 막판에 자신의 정적을 '내부의 적'으로 규정하면서 공격했다.

그는 지난 2023년에는 "미국 역사상 가장 부패한 대통령인 조 바이든과 바이든 범죄 가족 전체를 쫓는 진짜 특검을 임명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solec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